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2018학년도 2학기 국내 학기제 인턴쉽 교과목 운영 안내 재공지
이름 : 이*범| 작성일 : 2018.08.20 12:09 | 조회수 : 2326

2018학년도 2학기 국내 학기제 인턴쉽 교과목 운영 안내

 

2018학년도 2학기 학기제 현장실습 교과목 운영과 더불어 대전시에서 지원하는 대전형co-op청년 뉴리더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통한 뉴리더형 인턴쉽을 안내하오니 현장실습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아래 내용을 확인하여 기한 내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1. 국내 학기제인턴쉽 교과목의 개요

선택과목

학점

직무연수지원금

1

2

교과목명

국내학기제인턴쉽

국내학기제인턴쉽

뉴리더 인턴쉽

전공

전선

비교과

수강코드

079813F

079829F

-

신청기간

2018.08.13.().~2018.08.24.()

2018.08.24.()까지

신청방법

1.개설되지 않은 학과는 센터로 개설신청 공문발송

(센터에서 학사지원과로 일괄 신청)

센터로 직접신청

실습기간

16

8~16

수강대상

2~4학년

2~4학년(휴학생포함)

학점

7학점(10~15주미만),15학점(16)

-

제외대상

1.정규학위과정 외 외국인 유학생 및 교환학생

2.산업체 위탁교육과정

3.재직자 특별전형 과정의 학생 수강 불가

 

기업조건

18시간, 40시간, 2~4개월

국내 기업체,연구소, 공공기관 등으로 고용보험에 가입된 고용인 5인 이상 기업(대기업포함), 공공기관, 교육기관, 사회,경제단체 등 비영리법인

벤처기업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 제25조에 의한 5인 미만 벤처기업도 참여 가능

제외기관 : 소비·향락업체*, 해당 사업장에서 체험이 곤란한 근로자 파견업체**, 근로자공급업체(용역업체 등 포함***)

* 소비·향락업체는 청소년보호법, 공중위생관리법, 풍속영업의 규제에 관한 법률, 사행행위 등 규제 및 처벌 특례법이 정하는 업종(노래연습장업, 단란주점, 비디오물감상실업, 이용업, 무도장업, 사행행위영업, 대여업 등)

** 학생이 해당 파견업체에서 사무직으로 뉴리더 과정으로 하는 것은 가능

*** 소속 학생을 다른 사업장에 뉴리더과정 시킬 수 없음

- 3개월 미만의 계절적·일시적 인력수요 업체

() 계절적 농수산물 가공업체 등

- 동거의 직계존속이 경영하는 사업장, 다단계판매업체, 보험 회사 (외근 영업직을 제외하고 가능)

- 노사분규 중인 사업장, 상습 임금체불사업장 등 정상적인 직무 체험 진행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사업장

실습기간

2018.08.27.()~2018.12.14.()

사전직무교육

2018.08.27.() 예정

제출과제

참여학생

- 인턴쉽 지원신청서

- 인턴쉽 주간보고서

- 인턴쉽 주간메모

- 인턴쉽 종합보고서

참여기업

- 인턴쉽 지원신청서

- 인턴쉽 협력 협약서

- 인턴쉽 연수 교육과정 약정서

- 인턴쉽 근태상황부

책임교수

- 인턴쉽 현장방문 지도보고서

- 인턴쉽 연수기관 평가서

- 인턴쉽 성적평가조서

직무연수지원금

시급 9,500(4주 기준 152만원) - 뉴리더 선발학생 지급

기업자율 - 학생 장학금 20만원 이상 지원

2. 국내 학기제 인턴쉽 운영 기준

 

3. 현장실습 운영 절차

순서

업무

제출방법

제출일정

1

교과목 신청 및 개설

학과 센터

(개설신청 공문)

~ 2018.08.17

책임교수 임명

2018.08.24.()

2

참여기업 모집

학과

2018.08.24.()까지

3

참여자 명단 공문 발송

학과 센터

2018.08.24.()

4

학생 기업 매칭

(학생신청서,기업신청서)

학과 센터

(공문 발송)

2018.08.24.()까지

5

수강신청

개설 된 학과

2018.08.13.() ~ 2018.08.20()까지

6

1.표준협약서 3부 제출

2.지원약정서 2부 제출

기업 센터

2018.08.27.() ~ 2018.09.07.()까지

7

실습시작

현장실습 기관

참여학생

책임교수

2018.08.27.() ~ 2018.12.14()

8

보고서 작성 및 제출

참여학생 학과

2018.12.15.()

9

출석/기업평가

기업 센터

2018.12.15.()

10

성적평가

책임교수

2018.12.15.() ~ 2018.12.19.()

11

학점등재

학사지원계

2018.12.21.() ~ 2018.12.25.()

12

이의신청

참여학생

2018.12.21.() ~ 2018.12.25.()

13

장학금 지급

센터 학생

2018.08.27.() ~ 2018.12.31.()

상기 일정은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4. 기타 문의사항

 

현장실습지원센터 담당자 강내희 조교

E-mail : rkdsogml@mokwon.ac.kr

042-829-7153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IP : 114.70.140.***
QRcode
첨부파일
%s1 / %s2
 
List Gallery Webzine RSS FEED

번호 파일 제목 이름 작성일 조회수
41172 hwp 강*규 2018.12.12 182
41099 blank 유*령 2018.12.03 533
41074 blank 박*혜 2018.11.28 738
41054 jpg 김*환 2018.11.26 264
41052 blank 노*셉 2018.11.26 876
40996 xlsx 시*리 2018.11.19 1,402
40989 hwp 노*셉 2018.11.19 413
40936 hwp 이*범 2018.11.09 734
40606 jpg 김*환 2018.10.04 1,107
40304 blank 유*령 2018.08.28 1,992
40253 pdf 이*기 2018.08.23 1,918
hwp 이*범 2018.08.20 2,327
40200 blank 강*은 2018.08.17 2,768
40183 jpg 김*환 2018.08.13 2,014
40166 blank 강*규 2018.08.10 1,965
40159 blank 민*식 2018.08.09 1,579
40137 blank 최*혜 2018.08.08 1,491
40079 xlsx 시*리 2018.07.31 13,162
40077 xls 김*희 2018.07.31 1,804
40026 hwp 강*규 2018.07.19 3,058

Quick Menu

  • 목소리
  • 총장실
  • 인터넷증명발급
  • 취창업지원단
  • 대학생활
  • 캠퍼스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