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비주얼

비주얼 하단

home 대학/대학원 > 신학대학 > 신학과

신학과

신학과 대표사진

신학전공 Theology Major

신학전공자들은 복음주의를 지향하는 폭넓은 학문을 연구할 수 있고, 감리교 목회자의 자격을 갖출 수 있다.

담당전화 042)829-7370, 7390

http://mt1954.mokwon.ac.kr 새창

신학과는?

신학대학은 진리와 사랑과 봉사의 건학이념과 존 웨슬리가 창시한 감리교회의 전통 아래 영성과 전문성을 갖춘 목회자, 세계복음화와 민족복음화를 위해 헌신하는 교회 지도자, 예수 그리스도의 가르침을 따르고 그의 사역을 계승하는 실천적인 기독교인을 양성하는 데 그 목표를 둔다. 이를 위하여 종합대학이 가지고 있는 장점을 살려 타학문과 폭넓게 대화하는 가운데 신학의 각 분야를 체계적으로 탐구할 수 있는 능력을 고취함으로써 교회와 사회를 선도해 가는 전문 목회자를 양성한다. 또한 복음의 실천능력을 배양하여 인류사회에 기독교적 가치를 구현할 수 있는 교회지도자를 양성하고, 이와 더불어서 그리스도의 희생적인 사랑의 인격을 함양하여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성숙한 기독교인을 양성한다.

무엇을 배우는가

교과과정은 이론적 영역과 실천적 영역으로 크게 나뉜다. 이론적 영역에서는 성서신학, 조직신학, 역사신학, 실천신학 등의 학문적 탐색을 통하여 성서 및 기독교에 대한 종합적인 이해를 추구하고 아울러서 학문적 경험과 지식을 습득하도록 한다. 또한 실천적 영역에서는 교회 실습, 기독교 교육 현장론, 목회실습, 경건훈련 등을 실시함으로 깊이 있는 신앙을 갖도록 인도하며, 기독교현장을 창의적으로 주도하는 지도력을 갖출 수 있도록 훈련한다. 신학 전공자들은 교직이수자에 한하여 중등학교 2급 정교사 자격증(종교)을 취득할 수 있고 부전공도 이수 가능하다.

신학과 자랑

신학대학은 1954년에 설립되어 50여 년의 빛나는 전통을 수립하였고, 배출된 3,000여 명의 졸업생들은 교회의 목회자로서 또는 군목, 교목, 원목, 교육사, 사회복지사로서 눈부신 활약상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중국 중앙민족대학과의 학술교류와 미래목회연구소 및 신학연구소의 다양한 실천교육프로그램을 통해서 세계교회와 지역교회를 이끌어 갈 영적 지도자를 배출하고 있다. 특히, 신학대학특성화기금으로 매년 장학금을 신입생, 재학생, 신대원생, 유학생에게 지급하여 미래의 유능한 지도자를 양성하고 있다.

졸업후 진로

졸업자는 대학원에 진학하여 석사 및 박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기독교대한감리 회의 목회자, 신학자, 해외선교사, 기관목회자(군목, 교목, 원목), 특수 사회 선교사, 교육사, 사회복지사가 될 수 있다.

  • 담당부서 : 신학과
  • 전화번호 : 042-829-73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