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비주얼

비주얼 하단

home 대학/대학원 > 사회과학대학 > 경제학과

경제학과

디지털경제학과 대표사진

디지털경제학과 Department of Economics

컴퓨터, e-비즈니스, e-캠퍼스를 산업경제학과 결합한 연합전공을 지향, 디지털 경제를 선도할 전문 인력의 양성

담당전화 042)829-7750

http://economics.mokwon.ac.kr 새창

디지털경제학과는?

경제학과는 1980년 개설된 30년의 전통을 갖고 있는 유서 깊은 학과이다. 그동안 많은 인재를 배출하여 사회 각 층에서 목원대학교의 이름을 빛내고 있으며, 선후배간의 끈끈한 유대감을 자랑한다. 경제의 글로벌화가 진행되고 있는 오늘날, 경제 및 금융에 대한 지식은 우리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자산이다. 본 학과는 경제의 글로벌 시대에 경제에 대한 전문지식을 갖추어 한국과 세계의 경제발전에 기여할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며, ‘전문 기량을 갖춘 직업인’의 양성과 ‘국제사회에서 활약 가능한 인재의 육성’을 지향하고 있다. 또한 경제학을 어렵게 생각하는 학생들의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딱딱한 이론 중심의 교육에서 탈피하여 실무 중심의 교과목을 많이 개설하고 있다. 특히 영어 전공 교수님을 초빙하여 학생들의 어학 능력 향상과 취업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수업방식은 문제해결형 학습과 소수 정예 교육에 주안점을 둔다.

무엇을 배우는가

경제학과에서는 경제와 금융의 세계화 시대에 부응하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하여 크게 3가지 군의 과목을 개설하고 있다. 경제학 일반에 관한 과목으로서 경제학원론, 미시경제학, 거시경제학, 화폐금융론, 경제수학, 경제학설사 등이 개설되어 있으며, 다음으로 세계화와 국제화에 대응하기 위해 국제경제학, 국제금융론, 비즈니스영어1~6 등의 과목이 개설되어 있다. 또한 실물경제와 관련하여 부동산경제, 증권금융, 경영학, 회계학 등의 과목이 개설되어 있다.

경제학과 자랑

경제학과는 심화학습, 동아리활동 등 학생들의 단체활동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학생활동으로는 D-Finace(금융취업동아리), 싸커노믹(축구동아리), 학생회, 여학생회, 영어심화학습반 등이 있고 취미생활이나 학과공부 및 영어공부 등을 통해 논문공모전 참가, 교환학생 선발 등 개개인의 생활을 윤택하게 해주는 프로그램을 교수님의 지도아래 발전시키고 있다. 매년 본 대학의 3+1제도를 적극 활용하여 미국, 일본, 중국 등으로 교환학생을 파견하고 있으며, 매년 2~3명의 일본 및 중국에서 외국유학생도 오고 있다.

졸업후 진로

본 학과의 졸업생은 은행, 증권회사 등 금융회사를 비롯하여 기업체, 언론계, 벤처기업 등에 진출해 왔으며, 이밖에 경찰공무원 시험을 통하여 공공기관으로 진출하거나, 각종 자격시험이나 연수를 거쳐 감정평가사, 투자(증권)분석사, 선물거래중개사, 국제금융전문가, 펀드매니저 등의 직종으로도 진출한다. 또 대학원 진학이나 해외유학을 통해 연구직, 교수 등의 분야로 진출하기도 한다.

  • 담당부서 : 경제학과
  • 전화번호 : 042-829-77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