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비주얼

비주얼 하단

home 대학/대학원 > 음악대학 > 피아노과 > 피아노전공

피아노과

피아노과 피아노전공 대표사진

피아노과 피아노전공 Piano Major

국내의 우수 대학을 졸업하고 해외에서 다년간의 유학 생활과 다양한 연주활동을 하고있는 지도자에게 음악적 잠재력을 발휘

학과사무실 042)829-7900

http://keyboard.mokwon.ac.kr 새창

피아노전공

피아노 연주자로서 활발히 활동하고 해외유수콩쿨에서 입상한 훌륭한 교수진 아래 교육을 받고 있습니다.

피아노과 피아노전공은?

피아노는 수많은 악기 중 단연 돋보이며, 다양한 가능성을 가진 악기입니다. 활동영역에서도 솔로는 물론 오케스트라와 협연을 할 수 있고, 오케스트라 또는, 합창단 정식단원으로도 활동이 가능합니다. 피아노는 모든 악기의 기본으로 타 음악분야와의 교류가 가장 많습니다.

무엇을 배우는가

음악적 기초를 다지기 위하여 시창청음, 음악기초이론, 피아노 초견, 화성학 등의 다양한 이론과목들을 이수해야하고 연주발표 수업을 통해 전문 연주자로서의 기초를 다지며. 자신의 실기 레슨 외에도, 매 학기 새롭게 기획되는 세계적인 교수님들의 마스터 클래스를 연주, 청강하면서 보다 폭넓은 음악적인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도 가지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실제로 학생들을 원활하게 지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피아노교수법 과목이 개설되어 있고 스마트8이나 피아노 어드벤쳐, 문화예술사관련 자격증도 수업을 통해서 취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피아노외에 다른 전공의 복수전공도 선택할 수 있으며, 반주와 실내악 등에도 비중을 두어 피아노듀오, 앙상블 워크샵 등의 다양한 수업을 선택하여 공부할 수 있습니다.

교수 활동
교수 활동
독주회 카네기홀, 시드니 오페라하우스를 비롯, 국내외 유명한 콘서트홀에서 정기적으로 연주를 하고 있으며, 대전지역 클래식 음악 활성화를 위한 재미있고 참신한 기획의 콘서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반주 솔로 이외에도 실내악과 반주학위를 취득한 오랜 경험과 풍부한 표현력을 지닌 전문반주자 교수진들도 있습니다. 피아노과 교수진들은 연세대, 성신여대 대학원 반주과에 출강한 경력이 있습니다.
취업 타 학교와는 다르게 목원대 피아노전공은 다양한 음악적 경험 이외에도, 취업난국을 해결하기 위하여 전문예술경영인을 적극 영입하여, 음악사업의 다양한 지식과 실무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4학년 졸업반을 위한 “직업지도” 과목을 개설하여 졸업을 앞둔 학생들에게 취업에 대한 실질적 정보와 인턴경험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이는 취업이 제일 고민인 졸업을 앞둔 음대생들에게 실제적인 도움을 주고자하는 교수진들의 배려입니다.

피아노전공의 자랑

매학기 개최되는 마스터클래스에는 국내는 물론 세계적인 음악가들(독일: 쉴대 교수, 오스트리아: 외르크 데무스, 헝가리: 예나 얀도, 문용희, 유영욱, 김영호 교수 etc...)이 수업을 진행했으며, 두 번 이상의 솔로 & 콘체르토 연주는 물론 실내악 정기연주회는 피아노전공의 모든 학생들이 오디션을 통해 참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미국의 대학교, 헝가리 국립음대와의 자매결연으로 1년간 교환학생으로 유학이 가능하고(외국에서 이수한 학점 인정), 해외에서 수년간 유학을 마치고 온 해외파 교수진들이 전문적으로 유학 상담을 하는 동시에 입학 오디션을 철저히 준비시키고 있습니다.

  • 담당부서 : 피아노전공
  • 전화번호 : 042-829-7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