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비주얼

비주얼 하단

home 대학생활 > 온라인서비스 > IT 서비스 > PC 수리상담 > 포스센터

IT 서비스

PC 수리상담

  • 포스센터

POSS(PC One Stop Service Center)에서는 교내의 모든 PC와 주변기기를 공동으로 구입하고, 통합 관리하여 PC의 올바른 사용과, 장애시 신속한 조치 등을 지원하고, PC의 구입비용을 최소화하는것을 목표로 설립되었으며 현재 교내 3,000여대의 PC와 각종 주변장치들을 요청시 진단하여 직접 수리 또는 전문수리 의뢰를 통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각종 S/W 사용법 안내, 네트워크 설정, 응급처리법 교육, PC 업그레이드 상담 등 관련된 교육 및 상담서비스도 담당하고 있습니다.

Poss 센터

  • 이용대상 : 교내 사용 중인 PC ※ 개인PC는 서비스하지 않음
  • 이용안내 : 월 ~ 금 / 09:00 - 17:00
  • 위치 : 중앙도서관 지하1층 IT지원센터(전산실습실) 내

주요업무

컴퓨터 장애의 응급처치와 고장수리 절차
장애발생시 포스센터에 전화하여 상담 → 온라인 신청서를 작성(종합정보시스템)→ 내방 또는 출장 방문하여 수리 및 안내

단, 내방시에는 작업처리서의 추가 작성

컴퓨터 활용의 애로사항 지원

의뢰자의 PC 사용 중 애로 사항이나 문의점이 있으면 의뢰자가 POSS 센터로 전화 (내선번호7208) 또는 내방하여 상담 후 솔루션 제공 및 해결 조치 사항 안내 (소프트웨어의 오류 및 기타 에러메세지에 관한 해결 방법 제시

방학기간 중 각 대학 PC 예방 점검

하계, 동계 방학중에 각 학과별로 실습실 점검 신청 안내를 한 후 신청한 학과에 대해 접수 받아 점검일정을 알린 후 방문하여 PC 동작상태 확인, 바이러스 및 악성코드의 감염상태 점검, 윈도우 업데이트 시행, 불필요한 소프트웨어 제거등을 한 후 장애 PC의 경우 차후에 본 센터로 내방하여 장애 처리.

PC 오류시 조치방법 FAQ

PC 전원이 안 들어오는 경우
전원이 안 들어오는 경우에는 대부분 파워서플라이의 고장 또는 사용자의 온/오프 스위치 인지를 잘 하지 못하여 일어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스위치 확인 후 PC수리상담 게시판 작성 후 내방하여 보유하고 있는 파워서플라이로 테스트하여 동작여부 확인 후 안내.
전원은 들어오나 화면이 안 들어오는 경우
메모리(램)의 신호가 순간적으로 차단되는 경우가 빈번하여 내방 또는 출장 방문하여 메모리 슬롯에서 분리 후 재 결합 또는 그래픽 카드의 경우 외장과 온보드 그래픽을 혼용하여 사용시 우선 입력되는 외장 그래픽 카드의 슬롯에 접속하지 않고 온보드 그래픽 슬롯에 접속하여 화면이 안 들어오는 경우 안내. 기타의 경우로 메인보드 자체의 고장으로 인한 경우와 메모리의 고장으로 화면이 안 나오는 경우에는 불용 안내 또는 외부 업체에 연락하여 수리 요청.
하드디스크의 고장인 경우
하드디스크 특성상 오랜 기간을 사용하면 수명을 다하는 소모품으로 분류하고 하드고장이 의심되는 경우 (OS의 비정상적인 비주기적인 종료 및 Freezing 현상, OS의 하드디스크 인식 불가등) 배드섹터를 검사하여 불량 판정시 하드 교체를 권고하고 데이터 백업에 관하여 안내 또는 지원 (USB 대여)
시스템의 포맷 및 OS 재설치
본 센터에서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업무로써 의뢰자의 PC가 오랜 사용으로 시스템 속도 저하 또는 악성코드와 바이러스의 감염으로 재설치를 원하는 경우 PC수리상담 게시판 등록 후 확인 하고 내방하여 포맷 및 OS 재설치하고 기타 드라이버 설치와 기본적인 업무가 바로 가능하도록 한글과 오피스 그리고 백신, 전자결재의 설치.
프린터에 관련된 장애 발생 시
인쇄가 되지 않는 상황, 종이 걸림으로 인하여 잼이 발생한 경우, 네트워크 프린터를 사용하기 위하여 연결을 원하는 경우에 방문하여 해결.
기타 장애 발생 시
기타 장애 상태를 확인하여 적절한 해결책을 안내. 기타 하드웨어의 가용한 부품이 있는 경우에는 지원
  • 담당부서 : 포스센터
  • 전화번호 : 042-829-7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