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문서비교과 프로그램 등록 매뉴얼.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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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비교과  프로그램 등록 / 관리 절차 

2. IMAGE+통합학업관리시스템 접속  및  로그인 

3. 비교과  프로그램  등록 페이지 이동 

4. 비교과  프로그램  등록 

5. 비교과 프로그램  신청(학생) 

6. 신청자 선발관리 

7.  이수자  관리 

8. 프로그램  진행 결과  및 예산집행 결과 등록 

9. 설문지 작성 

10. 설문참여(학생) 

11. 설문결과 확인 

12.  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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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비교과 프로그램 등록/관리 절차 

비교과 프로그램 등록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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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IMAGE+통합학업관리시스템 접속 및 로그인 

1.  목원대학교 IMAGE+통합학업관리시스템에 
    접속합니다.(http://imageadmin.mokwon.ac.kr) 

 

2.  종합정보시스템과 동일한 사번과 비밀번호를 
    이용하여 로그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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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비교과 프로그램 등록 페이지 이동 

1.  상단의 메뉴에서 [비교과]를 선택합니다. 

 

2.  왼쪽의 메뉴에서 [프로그램관리]를 선택합니다. 

① 

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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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비교과 프로그램 등록 

1.  오른쪽 상단의 [신규] 버튼을 누릅니다. 

 

2. 아래쪽의 탭메뉴 [프로그램 상세정보]를 입력 

합니다. 
 

3.  입력 후 상단의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 

입력할 상세정보에 대한 설명은 다음 장 참조. 

①  ③ 

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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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입력항목 

내용 

순번 

입력항목 

내용 

① 

 

년도 

프로그램 시행 년도 선택 

⑬ 

진행기간 

프로그램 진행 일시 입력 

② 

학기 

프로그램 시행 학기 선택 

⑭ 

소요시간 

프로그램 소요시간 입력 

③ 

봄(SIGHT) 인증 

역량 

프로그램 성격에 따라 5대 핵

심역량 구분하여 입력 

⑮ 

담당자 

(비활성) 자동 입력 됨 

④ 

봄(SIGHT) 인증 

점수 

(비활성) 관리자가 프로그램 

인증 시 입력 

⑯ 

 

소속 

(비활성) 자동입력 됨 

⑤ 

사업구분 

사업구분 선택(ACE, 해당없음) 

⑰ 

 

연락처 

담당자 내선 번호 입력 

⑥ 

프로그램 명 

프로그램 명 입력 

⑱ 

 

프로그램 소개 

프로그램 소개 입력 

⑦ 

프로그램 구분 

프로그램 구분 선택(특강, 교

육, 캠프, 설명회, 탐방, 모의,

공모전, 기타) 

⑲ 

 

장소(기관) 

프로그램 운영 장소/기관 입력 

⑧ 

교내/외 구분 

교내/외 구분 선택 

⑳ 

 

주관 

프로그램 주관 검색 

⑨ 

과정구분 

역량 구분 선택 

 

 

모집기간 

모집기간 입력 

⑩ 

진행상태 

(비활성) 모집기간 및 진행기

간에 따라 자동 선택 

 

 

모집형태 

모집형태 선택 

⑪ 

등록일 

(비활성) 등록 날짜에 따라 

자동 입력 

 

 

모집정원 

모집정원 입력 

 ⑫ 

공개여부 

학생들에게 프로그램 노출 여

부 선택 

 

 

신청자격조건 

선택 

신청자격조건 선택 

4. 비교과 프로그램 등록(상세정보 항목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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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비교과 프로그램 신청(학생) 

1.  학생은 목원대학교 IMAGE+학업관리 시스템 

     에 접속합니다.(http://image.mokwon.ac.kr) 

 

2.  로그인 후 비교과 프로그램을 클릭합니다. 

② 

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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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비교과 프로그램 신청(학생) 

1. 학생은 모집 중인 프로그램 중 신청하고 싶은 
    프로그램을 선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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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비교과 프로그램 신청(학생) 

1. 학생은 관련정보와 모집정보를 보고 [신청]을  
    누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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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비교과 프로그램 신청(학생) 

1. 학생은 신청동기 및 개인정보제공 동의 후 [확 
    인]을 눌러 신청을 완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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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신청자 선발관리 

1.  상단 메뉴에서 [비교과] 프로그램을 선택합니다. 

 

2.  왼쪽 메뉴에서 [신청자 선발관리]를 선택합니다. 

① 

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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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신청자 선발관리 

1. 상단의 [신청자선발관리]에서 프로그램 명을 
     입력하고 [조회]버튼을 누릅니다. 

 

2. 하단의 [신청자 정보]에서 신청자들의 명단을 

등록합니다. 

    (온라인으로 신청한 학생의 명단은 [신청자정 
     보]에 자동으로 나타납니다. 오프라인 신청자 
     들은 [신규]버튼을 눌러 추가 입력합니다.) 
 
※  신청자가 많을 경우에는 [업로드용엑셀] 버튼 
    을 눌러 이수자(수료조건 충족자)들의 학번을 
    기입하고 저장 후 업로드합니다. (대신 다음장 
    의 [이수자관리]는 생략함.) 

 
 
 
 

 
 

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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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이수자 관리 

1.  신청자 선발관리 후 하단의 [신청자 정보]에

서 [이수자 관리]를 합니다. 

 

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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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이수자 관리 

1.  [이수자관리]는 아래와 같습니다. 
    
    -선정 : 이수자일 경우(선발) 
    -탈락 : 이수자가 아닐 경우 (탈락) 
    -신청 : 신청단계에 있는 학생일 때 
    -다운로드 : 명단 다운로드 
    -신규 : 신규 학생 추가(신규버튼 누른 후 저장, 
             저장 후 선정 또는 탈락버튼 선택) 
    -저장 : 명단 저장 
    -삭제 : 정보 삭제 

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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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프로그램 진행 결과 및 예산집행 결과 등록 

1. [이수자관리] 후 상단의 [비교과] 프로그램을 

선택합니다. 
 

2. 좌측에서 [프로그램관리]를 선택합니다. 

① 

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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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프로그램 진행 결과 및 예산집행 결과 등록 

1. [프로그램관리]에서 해당 프로그램을 선택합니

다. 

 
2.  탭매뉴 [프로그램진행 결과 및 예산집행결과]  
    에서 [참석자명단]을 누릅니다. 
 
3.  [참석자명단]에서 이수자 명단을 확인한 후 오 
    른쪽 상단의 [저장]버튼을 누릅니다. 
     (저장을 누르면 이수 학생들에게 봄인증 점수 
     및 마일리지 점수가 자동으로 부여됩니다.) 
 
4. [파일찾기]를 눌러 결과보고서를 업로드합니다. 

① 

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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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프로그램 진행 결과 및 예산집행 결과 등록 

1.  탭메뉴 [프로그램 진행 결과 및 예산집행 결과]  
    에서 지출결의서를 pdf파일로 만들어 업로드합  
    니다. 

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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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상단 메뉴에서 [비교과]  프로그램을 선택합니

다. 
 

2. 왼쪽 메뉴에서 [설문지관리]를 선택합니다. 

9. 설문지 작성 

① 

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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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상단의 [신규] 버튼을 누릅니다. 

 

2. 아래의 [설문지 상세]에서 설문지의 제목과 설

문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입력합니다. 
 

3. 작성 후 [저장] 버튼을 눌러 저장합니다. 

 

4. 저장 후 해당 프로그램의 [문항관리] 를 눌러 

설문지 작성을 시작합니다. 

9. 설문지 작성 

① 

② 

③ 

④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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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문항작성]의 [신규] 버튼을 누릅니다. 

 

2. 문항 번호와 문항 제목을 입력하고 [저장] 버

튼을 눌러 설문 문항을 저장합니다. 
 

3. [답변보기]의 [신규] 버튼을 누릅니다. 

 

4. 답변을 입력하고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5. 단일선택형 문항일 경우 위와 같이 답변을  
     하나씩 입력 후 저장합니다.  

9. 설문지 작성 

①  ② 

③  ④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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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문항작성을 완료한 후 [비교과] 프로그램을 선

택합니다. 
 

2. 오른쪽 메뉴의 [설문관리] 프로그램을 선택합

니다. 

9. 설문지 작성 

① 

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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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상단의 [접수마감 프로그램]에서 해당 설문조사 

프로그램을 찾습니다. 

 
2. [신규] 버튼을 누르고 [설문상세]를 눌러 해당 

설문에 대한 정보를 입력합니다. 

 
3. 입력 후 [설문지 선택] 버튼을 눌러 만들어 놓은 
    설문지를 선택합니다. 

9. 설문지 작성 

① 

② 

③ 

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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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설문지 리스트]에서 작성한 설문지를 찾아 
     선택합니다. 
 
2. 선택 후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저장은 앞

페이지 화면 참조.) 

9. 설문지 작성 

① 

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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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설문지 작성 

1. [저장] 버튼을 누르면 작성한 설문지가 프로그

램 참여 학생들에게 발송됩니다.  

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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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설문참여(학생) 

1. 설문이 발송되면 학생은 모바일을 통해 설문

조사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2. 학생은 메인 메뉴 화면에서 [설문조사] 버튼을

를 눌러 참여를 시작합니다. 

 

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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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설문참여(학생) 

1. [설문조사] 메뉴를 선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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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설문참여(학생) 

1. 학생은 상단의 [설문기간]을 입력한 후 [검색] 

버튼을 눌러 해당 프로그램의 설문을 선택합 

    니다. 

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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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설문참여(학생) 

1. 학생은 해당 프로그램의 설문에 답하고 [저장] 

버튼을 눌러 작성한 설문을 저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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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학생들이 설문을 저장하면 담당자는 설문결과 
    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상단의 메뉴에서 [설문조사]를 선택합니다. 

 

3. 왼쪽 메뉴에서 [설문대상자조회]를 선택합니다. 

11. 설문결과 확인(설문 대상자 조회) 

③ 

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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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설문관리]에서 해당 설문조사 프로그램을 

[조회]하여 찾습니다. 
 

2. 선택한 프로그램의 [설문 대상자 리스트]에

서 설문에 참여한 설문 대상자와 학생들의 
응답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1. 설문결과 확인(설문 대상자 조회) 

① 

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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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설문결과 확인(응답결과 확인) 

1. 담당자는 설문에 참여한 학생들의 응답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상단의 [비교과] 프로그램을 선택합니다. 

 

3.  좌측 메뉴에서 [설문관리] 버튼을 선택합니다. 

② 

③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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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설문결과 확인(응답결과 확인) 

1. 해당 설문을 선택한 후 [결과] 버튼을 누

릅니다. 

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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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왼쪽과 같이 [설문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11. 설문결과 확인(응답결과 확인) 

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