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비교과 프로그램 등록 / 관리 절차
2. IMAGE+통합학업관리시스템 접속 및 로그인
3. 비교과 프로그램 등록 페이지 이동
4. 비교과 프로그램 등록
5. 비교과 프로그램 신청(학생)
6. 신청자 선발관리
7. 이수자 관리
8. 프로그램 진행 결과 및 예산집행 결과 등록
9. 설문지 작성
10. 설문참여(학생)
11. 설문결과 확인
12. 문의
1. 비교과 프로그램 등록/관리 절차
비교과 프로그램 등록 안내
2. IMAGE+통합학업관리시스템 접속 및 로그인
1. 목원대학교 IMAGE+통합학업관리시스템에
접속합니다.(http://imageadmin.mokwon.ac.kr)
2. 종합정보시스템과 동일한 사번과 비밀번호를
이용하여 로그인하실 수 있습니다.
3. 비교과 프로그램 등록 페이지 이동
1. 상단의 메뉴에서 [비교과]를 선택합니다.
2. 왼쪽의 메뉴에서 [프로그램관리]를 선택합니다.
①
②
4. 비교과 프로그램 등록
1. 오른쪽 상단의 [신규] 버튼을 누릅니다.
2. 아래쪽의 탭메뉴 [프로그램 상세정보]를 입력
합니다.
3. 입력 후 상단의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
입력할 상세정보에 대한 설명은 다음 장 참조.
① ③
②
순번
입력항목
내용
순번
입력항목
내용
①
년도
프로그램 시행 년도 선택
⑬
진행기간
프로그램 진행 일시 입력
②
학기
프로그램 시행 학기 선택
⑭
소요시간
프로그램 소요시간 입력
③
봄(SIGHT) 인증
역량
프로그램 성격에 따라 5대 핵
심역량 구분하여 입력
⑮
담당자
(비활성) 자동 입력 됨
④
봄(SIGHT) 인증
점수
(비활성) 관리자가 프로그램
인증 시 입력
⑯
소속
(비활성) 자동입력 됨
⑤
사업구분
사업구분 선택(ACE, 해당없음)
⑰
연락처
담당자 내선 번호 입력
⑥
프로그램 명
프로그램 명 입력
⑱
프로그램 소개
프로그램 소개 입력
⑦
프로그램 구분
프로그램 구분 선택(특강, 교
육, 캠프, 설명회, 탐방, 모의,
공모전, 기타)
⑲
장소(기관)
프로그램 운영 장소/기관 입력
⑧
교내/외 구분
교내/외 구분 선택
⑳
주관
프로그램 주관 검색
⑨
과정구분
역량 구분 선택
㉑
모집기간
모집기간 입력
⑩
진행상태
(비활성) 모집기간 및 진행기
간에 따라 자동 선택
㉒
모집형태
모집형태 선택
⑪
등록일
(비활성) 등록 날짜에 따라
자동 입력
㉓
모집정원
모집정원 입력
⑫
공개여부
학생들에게 프로그램 노출 여
부 선택
㉔
신청자격조건
선택
신청자격조건 선택
4. 비교과 프로그램 등록(상세정보 항목 내용)
5. 비교과 프로그램 신청(학생)
1. 학생은 목원대학교 IMAGE+학업관리 시스템
에 접속합니다.(http://image.mokwon.ac.kr)
2. 로그인 후 비교과 프로그램을 클릭합니다.
②
①
5. 비교과 프로그램 신청(학생)
1. 학생은 모집 중인 프로그램 중 신청하고 싶은
프로그램을 선택합니다.
5. 비교과 프로그램 신청(학생)
1. 학생은 관련정보와 모집정보를 보고 [신청]을
누릅니다.
5. 비교과 프로그램 신청(학생)
1. 학생은 신청동기 및 개인정보제공 동의 후 [확
인]을 눌러 신청을 완료합니다.
6. 신청자 선발관리
1. 상단 메뉴에서 [비교과] 프로그램을 선택합니다.
2. 왼쪽 메뉴에서 [신청자 선발관리]를 선택합니다.
①
②
6. 신청자 선발관리
1. 상단의 [신청자선발관리]에서 프로그램 명을
입력하고 [조회]버튼을 누릅니다.
2. 하단의 [신청자 정보]에서 신청자들의 명단을
등록합니다.
(온라인으로 신청한 학생의 명단은 [신청자정
보]에 자동으로 나타납니다. 오프라인 신청자
들은 [신규]버튼을 눌러 추가 입력합니다.)
※ 신청자가 많을 경우에는 [업로드용엑셀] 버튼
을 눌러 이수자(수료조건 충족자)들의 학번을
기입하고 저장 후 업로드합니다. (대신 다음장
의 [이수자관리]는 생략함.)
①
※
7. 이수자 관리
1. 신청자 선발관리 후 하단의 [신청자 정보]에
서 [이수자 관리]를 합니다.
①
7. 이수자 관리
1. [이수자관리]는 아래와 같습니다.
-선정 : 이수자일 경우(선발)
-탈락 : 이수자가 아닐 경우 (탈락)
-신청 : 신청단계에 있는 학생일 때
-다운로드 : 명단 다운로드
-신규 : 신규 학생 추가(신규버튼 누른 후 저장,
저장 후 선정 또는 탈락버튼 선택)
-저장 : 명단 저장
-삭제 : 정보 삭제
①
8. 프로그램 진행 결과 및 예산집행 결과 등록
1. [이수자관리] 후 상단의 [비교과] 프로그램을
선택합니다.
2. 좌측에서 [프로그램관리]를 선택합니다.
①
②
8. 프로그램 진행 결과 및 예산집행 결과 등록
1. [프로그램관리]에서 해당 프로그램을 선택합니
다.
2. 탭매뉴 [프로그램진행 결과 및 예산집행결과]
에서 [참석자명단]을 누릅니다.
3. [참석자명단]에서 이수자 명단을 확인한 후 오
른쪽 상단의 [저장]버튼을 누릅니다.
(저장을 누르면 이수 학생들에게 봄인증 점수
및 마일리지 점수가 자동으로 부여됩니다.)
4. [파일찾기]를 눌러 결과보고서를 업로드합니다.
①
②
8. 프로그램 진행 결과 및 예산집행 결과 등록
1. 탭메뉴 [프로그램 진행 결과 및 예산집행 결과]
에서 지출결의서를 pdf파일로 만들어 업로드합
니다.
①
1. 상단 메뉴에서 [비교과] 프로그램을 선택합니
다.
2. 왼쪽 메뉴에서 [설문지관리]를 선택합니다.
9. 설문지 작성
①
②
1. 상단의 [신규] 버튼을 누릅니다.
2. 아래의 [설문지 상세]에서 설문지의 제목과 설
문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입력합니다.
3. 작성 후 [저장] 버튼을 눌러 저장합니다.
4. 저장 후 해당 프로그램의 [문항관리] 를 눌러
설문지 작성을 시작합니다.
9. 설문지 작성
①
②
③
④
1. [문항작성]의 [신규] 버튼을 누릅니다.
2. 문항 번호와 문항 제목을 입력하고 [저장] 버
튼을 눌러 설문 문항을 저장합니다.
3. [답변보기]의 [신규] 버튼을 누릅니다.
4. 답변을 입력하고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5. 단일선택형 문항일 경우 위와 같이 답변을
하나씩 입력 후 저장합니다.
9. 설문지 작성
① ②
③ ④
1. 문항작성을 완료한 후 [비교과] 프로그램을 선
택합니다.
2. 오른쪽 메뉴의 [설문관리] 프로그램을 선택합
니다.
9. 설문지 작성
①
②
1. 상단의 [접수마감 프로그램]에서 해당 설문조사
프로그램을 찾습니다.
2. [신규] 버튼을 누르고 [설문상세]를 눌러 해당
설문에 대한 정보를 입력합니다.
3. 입력 후 [설문지 선택] 버튼을 눌러 만들어 놓은
설문지를 선택합니다.
9. 설문지 작성
①
②
③
②
1. [설문지 리스트]에서 작성한 설문지를 찾아
선택합니다.
2. 선택 후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저장은 앞
페이지 화면 참조.)
9. 설문지 작성
①
②
9. 설문지 작성
1. [저장] 버튼을 누르면 작성한 설문지가 프로그
램 참여 학생들에게 발송됩니다.
①
10. 설문참여(학생)
1. 설문이 발송되면 학생은 모바일을 통해 설문
조사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2. 학생은 메인 메뉴 화면에서 [설문조사] 버튼을
를 눌러 참여를 시작합니다.
①
10. 설문참여(학생)
1. [설문조사] 메뉴를 선택합니다.
10. 설문참여(학생)
1. 학생은 상단의 [설문기간]을 입력한 후 [검색]
버튼을 눌러 해당 프로그램의 설문을 선택합
니다.
①
10. 설문참여(학생)
1. 학생은 해당 프로그램의 설문에 답하고 [저장]
버튼을 눌러 작성한 설문을 저장합니다.
1. 학생들이 설문을 저장하면 담당자는 설문결과
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상단의 메뉴에서 [설문조사]를 선택합니다.
3. 왼쪽 메뉴에서 [설문대상자조회]를 선택합니다.
11. 설문결과 확인(설문 대상자 조회)
③
②
1. [설문관리]에서 해당 설문조사 프로그램을
[조회]하여 찾습니다.
2. 선택한 프로그램의 [설문 대상자 리스트]에
서 설문에 참여한 설문 대상자와 학생들의
응답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1. 설문결과 확인(설문 대상자 조회)
①
②
11. 설문결과 확인(응답결과 확인)
1. 담당자는 설문에 참여한 학생들의 응답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상단의 [비교과] 프로그램을 선택합니다.
3. 좌측 메뉴에서 [설문관리] 버튼을 선택합니다.
②
③
11. 설문결과 확인(응답결과 확인)
1. 해당 설문을 선택한 후 [결과] 버튼을 누
릅니다.
①
1. 왼쪽과 같이 [설문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11. 설문결과 확인(응답결과 확인)
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