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WP문서붙임2. 멘토(팀) 활동계획서(멘토 작성용_팀별 1부).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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멘토 신청 유의사항

핵심내용 위주로 최대 6페이지 이내 작성(6페이지 초과분은 심사 시 제외됨)

계획서에 기재된 모든 멘토 팀원재단 누리집(홈페이지)를 통해 반드시 멘토 신청을 완료해주시고, 아이디(ID)를 팀원 정보(P.1)에 작성 바랍니다.

신청 경로: 한국장학재단 누리집(www.kosaf.go.kr) > 인재육성 > 대학생 재능봉사 캠프사업 > 멘토 신청(푸른등대 NH농협은행 대학생 재능봉사 캠프)

* 모바일 신청 불가

본인 ID 확인: 한국장학재단 누리집(www.kosaf.go.kr) > 우측 상단 [서비스이용자정보수정]

활동 계획서 작성 가이드

교내캠프 프로그램 설계(안)(P.2)은 팀별 논의 후 자율적으로 작성하되, 아래 사항 반영 필요

1) 교내캠프활동기간(5일 내외, 40시간 이상)을 고려하여 일자별 주요 활동 계획(주제, 내용, 방법)을 작성

세부 활동 계획은 멘토(팀)별 참여학교 매칭 및 사전 협의 완료 후 확정되므로 향후 변동 가능

2) 팀별 특별프로그램 1개 반드시 포함(해당 프로그램은 상단 특별프로그램 여부란에 O 표시)

특별 프로그램이란?

캠프 주제 또는 멘토 전공고유 특성을 반영하여 구성한 멘토팀만의 차별화된 멘토링 프로그램(3시간 이상)

기존 활동지원금 이외에 멘티에게 제공할 특별프로그램 교구재 등 구입 비용 실비(멘티 1인당 5만원 상한) 추가 지원 예정으로, 이를 감안하여 프로그램 설계 가능

3) ESG(환경보호), 첨단산업* 주제 관련 프로그램 1개 이상 포함 권고

ESG·첨단산업 프로그램 개수는 활동계획서 정량평가 항목 포함(3개 이상 시 만점)

- ESG·첨단산업 프로그램에 해당하는 경우 상단 ESG·첨단산업 관련 여부에 O 표시

* 소프트웨어, 인공지능, 증강·가상현실, 자율주행, 로봇, 메타버스 등

기존 활동 사례(대학생 재능봉사 캠프 공식 카페): https://cafe.naver.com/jsbongsa

사전준비’, ‘사후관리활동은 멘토 개인별 계획(내용, 방법, 일정 등) 및 활동 예정 (추후 별도 안내)

※ ’교외캠프활동은 재단이 주관하여 프로그램 구성 및 운영 예정

2025학년도 푸른등대 NH농협은행 대학생 재능봉사 캠프(초록사다리 캠프)

멘토팀 활동계획서

[작성 유의사항] 핵심내용 위주로 최대 6페이지 이내 작성(6페이지 초과분은 심사 시 제외됨)

양식의 파란색 글씨는 모두 예시입니다. 해당 내용 삭제 후 작성 바랍니다.

팀 정보

팀 명

OOO

참여 동기

캠프 주제

캠프 주요 특징 및 기획 의도 등

주제 분류

창의적 체험활동 교과연계활동 예체능 진로 기타(직접 입력)

활동 목표

캠프 활동을 통한 기대효과 등

활동 관리 계획

 (팀원 중 1명을 안전관리 담당자로 지정하여 활동 중 안전사고 예방)

 (참여학교 담당자와의 상시 연락 체계 유지)

 (매일 활동 전/후 1회 팀 회의를 통해 활동 준비 상황 점검 및 활동 피드백 진행)

팀원 정보(총 00명)

멘토 팀원은 8명 이상 10명 내외로 팀 구성

팀원 개인별 1개 이상의 역할을 담당하도록 역할 배분 진행(팀원이 많을 시 칸 추가입력 후 작성)

순번

성명

소속학교

학과

학년

역할

성별

생년월일

재단누리집ID

(kosaf.go.kr)

1

OO

OO대학교

OO학과

3

팀장

010425

2

OO

OO대학교

OO학과

2

부팀장

020824

3

총무

4

안전

5

홍보

6

7

8

9

10

교내캠프 프로그램 설계(안)

교내캠프 최소 활동 시간(40시간)을 고려하여 프로그램(안)을 설계 최종 일정은 참여학교 협의 후 결정됨

프로그램 주제별 1개씩 작성(프로그램 수만큼 복사하여 추가로 작성)

프로그램 중 특별프로그램 1개 반드시 포함

* 캠프 주제 또는 멘토 전공 등 고유 특성을 반영, 멘티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멘토팀만의 차별화된 프로그램

순 번

1

특별프로그램 여부

(해당시에만 O표시)

O / X

ESG·첨단산업 관련 여부

(해당시에만 O표시)

O / X

프로그램명

상호소개 및 조편성

활동시간

0시간

목 표

캠프 구성원 스스로 자신을 소개하고 타인을 이해하며 적응력 향상

재미있는 게임을 통한 진행으로 상호 이해의 계기 마련 및 친밀도 향상

프로그램의 주요 목표 또는 기대 효과를 기재

주요 내용

멘토에 대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누군지 알아맞히는 게임(스무고개) 진행

온라인 줌에서 발표할 멘토별 자료 사전 제작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 및 활동 방법장소 등 기재

(활동 도입전개심화마무리 등 전 과정을 염두에 두고 설계)

기 타

초등학교 저학년임을 감안하여 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학습 진행

멘티가 사전에 화상 어플리케이션 사용법을 숙지하도록 간단한 교육 진행

활동환경, 안전관리, 멘티의 특성 등을 고려한 준비 및 특이사항, 교보재 등 기재

순 번

2

특별프로그램 여부

(해당시에만 O표시)

O / X

ESG·첨단산업 관련 여부

(해당시에만 O표시)

O / X

프로그램명

상호소개 및 조편성

활동시간

0시간

목 표

주요 내용

기 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