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vacy-i FAQ

PC개인정보파일 암호화 솔루션이 무엇인가요?

현행법에 규정된 PC내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검출하여 교직원 스스로 암호화 및 삭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도구입니다.

PC개인정보파일 암호화 솔루션으로 어떤 정보를 검출할 수 있나요?

주민등록번호,여권번호,운전면허번호,외국인등록번호 등이 포함된 문서를 검출할 수 있습니다.

PC개인정보파일 암호화 솔루션은 어떤 형태의 문서에서 개인정보를 검출할 수 있나요?

MS Office/아래 한글/pdf/txt/html/rtf/csv/기타 텍스트로 작성된 문서에서 개인정보를 검출합니다

개인정보 문서의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 중, 주민등록번호, 여권번호, 운전면허번호, 외국인등록번호 등의 정보가 포함된 모든 문서들이 개인정보 문서입니다.

PC개인정보파일 암호화 솔루션을 사용하여 PC내 개인정보를 검색하고 싶습니다.

바탕화면의 privacy-i아이콘(PC개인정보파일 암호화 솔루션)을 클릭하여 실행합니다.

자가 진단시 검사를 중지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합니까?

검사 창에서 “검사 중지” 버튼을 통해 중지할 수 있습니다.

검사정책의 기본 검출패턴외 다른 개인정보도 검출하고 싶습니다. , 어떻게 해야 합니까?

검사창 메인화면의 ‘환경설정-패턴설정’에서 사용자 직접 패턴을 추가하거나,솔루션에서 기본 제공하는 다른 개인정보 패턴을 선택하여 검출할 수 있습니다.

PC개인정보파일 암호화 솔루션이 실행되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교내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지 않거나, 에이전트 인증이 안된 경우 실행할 수 없습니다.

내 PC에서 추출된 개인정보 파일을 확인하고 싶습니다.

개인정보 추출 로그 확인 시 사용자 직접 실행에 따라 바로 확인이 가능하며, 또한 로그조회 메뉴에서 다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관련 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추출된 개인정보 파일에서 어떤 개인정보 내용이 있는지 조회하고 싶습니다.

로그조회 리스트에서 해당 파일을 선택하고 마우스 우 클릭하여 나타나는 메뉴 중 “파일상세보기”를 통해 개인정보 상세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사 완료 후 로그조회 리스트 화면의 기능버튼에 대한 설명이 필요합니다.

전체선택, 암호화, 삭제, 정보 유형 설정으로 구성됩니다. 자세한 이용 방법은 관련 페이지를 참고하십시오

개인정보가 포함된 파일이 검출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①업무상 필요한 파일은 암호화해서 보관하고, 개인정보 가 포함된 문서는 해당업무가 종료된 경우 반드시 삭제하며, ② 검출되었으나 개인정보가 아닌 오탐인 경우는 “예외 파일” 로 지정하며, ③ 그 외는 해당 파일을 완전 삭제해야 합니다.

검출된 파일을 완전삭제 하려면?

검출 완료 후 리스트에서 삭제할 파일을 선택하여 “삭제”버튼을 클릭합니다.

검출된 파일에 대한 암호화 방법은?

검출 완료 후 리스트의 해당파일들을 선택하고 “암호화” 버튼을 클릭합니다. 또한, 마우스 우클릭하여 Privacy-I 암호화 메뉴를 통해 암호화 가능합니다.

암호화 파일에 대한 복호화 방법은?

정보관리- 기밀정보 보호의 암호화 파일들을 선택하고 “복호화” 버튼을 클릭합니다. 또한, 마우스 우클릭하여 Privacy-I 복호화 메뉴를 통해 복호화 가능합니다.

개인정보가 포함된 것으로 검출된 파일을 실제 열어서 확인을 했는데 해당 개인정보가 없습니다.

검출 내용이 숨겨져 있거나 도표/그래프 등과 링크(OLE) 된 경우와 개인정보 패턴과 일치하는 오탐인 경우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관련 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검사 완료 후 로그조회 화면의 “기타검출” 은 무엇인가요?

기타검출은 문서에 자체 암호화 기능(예:MS-Office, ZIP 암호설정 등)을 통해 암호화가 설정 된 파일로 내용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입니다.

최종 설치 후, 바탕화면 우측하단에 있는 열쇠모양의 아이콘 메뉴 내용은 무엇인가요?

에이전트 아이콘의 정보창은 Privacy-I 실행, 정책보기, 이벤트 로그보기, 정책 업데이트, 모듈 업데이트, 재로그인의 6개 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설치된 PC개인정보파일 암호화 솔루션을 제거(uninstall) 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사용자가 임의로 제거 할 수 없습니다. Uninstall 이 필요한 경우, 윈도우 시작의 ㈜소만사->privacy-I -> uninstall을 클릭하여 나온 일련번호를 담당자에게 보내서 발급된 비밀번호를 통해 제거할 수 있습니다.

설치 후 PC개인정보프로그램 실행 시 side-by-side 오류 또는 응용프로그램오류가 발생하면서 해당 프로그램이 실행이 안됩니다.

해당 현상은 컴퓨터의 윈도우 OS 가 보안업데이트가 정상적으로 되어 있는 않은 컴퓨터에서 간혹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럴경우 우선 해당 컴퓨터가 32 비트용인지 64 비트 용인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2 비트용일 경우 여기를 64 비트용 컴퓨터일 경우에는 여기를 클릭하여 파일을 다운받으시고, 해당 파일을 설치하시면 정상적으로 실행됩니다.
※ PC의 운영체제 비트버전 확인하는 방법 : 내컴퓨터-마우스 우 클릭 - 속성 - 시스템 종류 에서 확인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