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목원대학교웨슬리신학대학원


탁월한 지성과 영성을 향하여

GRADUATE SCHOOL OF
THEOLOGY MOKWON UNIVERSITY

인사말

신학대학원장 조은하
“주께서 이르시되 내가 누구를 보내며 누가 우리를 위하여 갈꼬 하시니
그 때에 내가 이르되 내가 여기 있나이다 나를 보내소서”(사 6:8)

목원대학교 웨슬리신학대학원은 1981년에 설립된 기독교대한감리회 목회자 양성기관으로써, 웨슬리 신학에 근거한 복음주의 신학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하나님의 애타는 물음에 이사야처럼 응답하고 헌신할 수 있는 영성을 품을 목회자가 필요합니다. 이에 목원대학교 웨슬리신학대학원은 주님께서 보내시는 곳이라면 어디든지 순종의 발걸음을 내딛는 이사야와 같은 복음적 목회자, 목원대학의 교육이념인 진리⦁사랑⦁봉사를 바탕으로 개인영성과 사회영성을 통전적으로 융합하며, 말씀을 목회 현장과 삶 가운데서 구현하는 바울과 같은 목회자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목원대학교 웨슬리신학대학원은 지성·영성·감성이 어우러진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통해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여러분의 비전과 소명을 더욱 단단하게 채울 것입니다. “The world is my parish”라고 고백한 웨슬리의 고백이 여러분의 고백이 되어 나라와 민족, 세계를 복음으로 변화시킬 미래의 목회자가 되기까지 저희 웨슬리신학대학원은 옆에서 함께 걸어가며 그 사명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학교에서의 훌륭한 교수진의 학문적 열정과 신앙교육을 바탕으로 다양한 목회 현장에서 순종하며 헌신하는 동문들과의 긴밀한 연대를 통해 낮은 자리에서 하나님 나라의 비전을 이루어나갈 수 있도록 함께할 것입니다.

하나님의 부르심에 ‘내가 여기 있나이다. 나를 보내주소서’ 응답하신 여러분들에게 하나님의 은총과 평강이 함께 하길 축복합니다.

목원대학교 웨슬리신학대학원장 김 정 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