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목원대학교생활관


따뜻한 정을 느낄 수 있는 곳​
원대한 미래를 꿈꿀 수 있는 곳​

목원대 생활관입니다.

일반 공지사항

2025학년도 2학기 생활관 입사 신청 안내

작성자 신** 작성일 2025.07.03 조회수563

2025학년도 2학기 생활관 입사 신청 안내

※ 생활관 운영사항에 의해 일정 및 입사비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신청 대상

 2025학년도 2학기 생활관 입사를 희망하는 본교 재학생(2025학년도 2학기 복학 예정자 포함), 대학원 신입생

 

 

신청 기간

 2025.07.28.() 14:00 ~ 2025.08.01.() 23:59

 

 

선발 인원

 서관(): 404동관(): 428신관(,): 558명 총 1390(예정)

 

 

선발 방법

1우선 선발

대상자

 학교지정장학생(스톡스/감리교학원이사장/목원대학교총장/수능성적우수/단과대학수석/학부()수석)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 제외)

 독립유공자(·자녀), 국가유공자(자녀)

 장애인(3급 이상)

 한부모 가정

 체육특기생

 학군사관후보생(ROTC)

 체육비전장학생

 생활관 임원(현 관생장층장)

 관장의 추천을 받은 자

 

서류제출

 제출기한: 2025.07.28.() ~ 2025.08.01.() 15:00

 제출방법: FAX 또는 이메일 제출(제출 후 사무실로 확인 연락)

 해당서류:

  기초생활수급자(수급자 증명서)

  독립 및 국가 유공자 손‧자녀(국가유공자(유족 또는 가족)확인서)

  장애우(장애인 증명서)

  한부모가정(한부모가족증명서)

 

 서류제출 유의사항

 1) 증빙서류는 기간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2) 기초생활수급자 및 독립·국가유공자의 경우 직전학기 학사경고자는 선발에서 제외하며신청자가 선발 인원보다 많을 경우 거리 점수(50)+성적(50적용하여 선발 인원만큼만 선발합니다.

 3) 우선선발은 생활관비 면제와 관련 없으며학교 지정 4년 장학생만 생활관비 면제에 해당됩니다.

 4) 서류 미제출자는 일반지원자로 처리합니다.

 

2. 선발 기준

◦재학생대학원생: 거리 점수(50) + 직전학기 성적(50)

 

3. 결원 충원

◦관련 사항은 별도 공지함(생활관 홈페이지)

 

 

신청 방법

 재학생: [종합정보시스템[일반] - [생활관 관리] - [생활관 입사 신청]

□ 신입 대학원생 : 대학원신입생 신청 - [신입생 입사 신청] 모집구분에서 신입생(대학원) 선택 후 수험번호 입력

 

 

입사자 확정 발표

 발표일시: 2025.08.06.() 14:00 ~ 2025.08.08.() 23:30

 확인방법합격자 발표 및 납부기간에 생활관 홈페이지에 바로가기 팝업을 띄울 예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재학생: [종합정보시스템] - [일반] - [생활관 관리] - [생활관 입사 신청]

2) 신입 대학원생 : 대학원신입생 신청 - [합격자 확인] 페이지에서 모집구분에서 신입생(대학원) 선택 후, 수험번호 입력 후 확인

 위의 홈페이지에서 본인이 직접 입사 확정 여부 확인해야 함(개별 통지 없음)

 수험번호의 영문자는 대문자로 입력하여야 함.

 

 

생활관비 납부

 납부 기간을 엄수해주시기 바라며기간 미준수 시 자동탈락 됩니다.

 납부기간: 2025.08.06.() 14:00 ~ 2025.08.08.() 23:30

 납부방법

1) 재학생: [종합정보시스템] - [일반] - [생활관 관리] - [생활관 입사 신청] - [본인인증] - [가상계좌로 납부]

2) 신입 대학원생 : 대학원신입생 신청 - [합격자 확인] 페이지에서 모집구분에서 신입생(대학원) 선택 후, 수험번호 입력 후 확인 - [가상계좌로 납부]

 

 

2025학년도 1학기 생활관비

입사비 환불 안내

- 전액환불 : 20250828() 17:00까지 서류 접수(당일 입사취소는 위약금 30% 공제)

- 중도퇴사 환불 : 개인사정, 강제퇴사 30% 위약금 공제 후 환불.

- 중도퇴사 환불 마감 : 20251121() 17:00까지

 

 

. 제출 서류, 준비물 및 기타 유의사항

 1. 제출 서류(입사 당일 미제출 시 입사 불가능)

   입사 시 제출하는 서류로, 선발이 된 학생들만 제출하는 서류입니다.

  1) 주민등록등본 1(입사 3달 이내).

  - 합격자 발표일 기준 3개월 이내에 발급한 서류

  - 지원자 거소지 확인 목적으로 성명생년월일주소지 제외 블라인드 처리.

 

  2) 결핵 진단서

  - 입사일 기준 3개월 이내에 검진하여 발급한 진단서 및 소견서 (보건증 가능)

  - X-ray 촬영 가능한 병원/보건소에서 결핵만을 검사하여 발급

   결핵진단서는 결핵균에 의한 만성감염증이기에 다른 입사자들의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미제출자의 입사를 불 허하니반드시 지정 일시까지 제출 해주시기 바랍니다.

 

  3) 입사 서약서 1

   생활관 홈페이지 - 생활관 커뮤니티 – 서식자료실 참고

 

2. 입사 준비물

- 매트리스 방수 커버(고무줄, 지퍼만 가능)

※ 매트리스 사이즈는 동관(여자기숙사 구관)과 신관은 2000×1000x200(싱글)이며,

서관(남자기숙사)2000×1100x200(슈퍼싱글)입니다.

※ 입사 후 매트리스 커버를 구비하지 않은 관생을 확인하여 벌점을 부여하오니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3. 입사 신청 시 입력 주의사항

  대학원생은 서관(), 동관()만 지원이 가능합니다.

  입사가 허가된 자에게 별도의 우편 또는 문자 통보를 하지 않으니 생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배정 호실은 입사 당일 안내합니다.

 

 

룸메이트신청

 신청 기간: 2025.08.06.() 14:00 ~ 2025.08.10.() 23:59까지

 신청 방법메일 dormitory@mokwon.ac.kr 으로 대표 1명만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작성 내용이름전체 학번(수험번호), 학과성별관사

ex) 홍길동, 2551031, 유아교육과서관() / 김민재, 2551008 수학교육과서관()

 본인 포함 신관은 2·서관은 2 또는 4명을 다 채워서 신청하셔야 합니다.

 메일 보내는 본인 포함 함께 할 모든 룸메이트의 정보 기입

 양식에 맞지 않을 경우 룸메이트 신청이 취소됩니다.

 신학과 및 신학대학원생의 신앙생활로 인한 룸메이트 신청 또한 위 기간에만 접수받으며 중도 변경 신청은 불가한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문의처

 문의 가능 시간평일 09:00 ~ 17:00 (공휴일 휴무)

◦내방신축생활관 3ZV326

◦전화: 042) 829-7402~3, 5~6, 7401

FAX: 042-829-7404

E-MAIL: dormitory@mokwon.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