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목원대학교생활관


따뜻한 정을 느낄 수 있는 곳​
원대한 미래를 꿈꿀 수 있는 곳​

목원대 생활관입니다.

일반 공지사항

2025학년도 2학기 입사 안내사항

작성자 이** 작성일 2025.08.25 조회수2335

2025학년도 2학기 입사 안내사항

 

2025학년도 2학기 목원대학교 생활관 입사에 관련된 사항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모든 내용은 정확히 숙지하여 입사에 차질이 없도록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입사 기간 안내

- 기간: 2025. 08.29.(금) 10:00 ~ 20:30/ 08.30.(토) 09:00 ~ 20:00 (점심시간 12:00~13:00, 저녁시간 17:30~ 18:30 제외)

※ 사정이 있을 경우 입사 지연이 가능하며, 생활관 사무실에 연락해주셔서 접수해주시면 됩니다.  (평일, 9시~17시 이내)

 

 

2. 입사 취소 안내

입사취소에 대한 입사비 전액환불은  08. 28.(목 17:00)까지 서류를 접수처리 하여야 하며, 이후 입사취소는 입사 당일 포함 입사비 30% 위약금 공제 후 환불됩니다.

 ※취소 절차: 생활관 홈페이지 ▶ 커뮤니티 ▶ 서식자료실 ▶ 입사비 환불 신청서 작성 ▶ 생활관에 팩스 발송(FAX. 042-829-7404) ▶ 생활관 사무실 전화(042-829-7402~6).

 

 

 

3. 제출서류 안내 (서류 미제출 시 입사 불가능)

가. 주민등록등본 1부(입사 3달 이내).

- 합격자 발표일 기준 3개월 이내에 발급한 서류

- 지원자 거소지 확인 목적으로 성명, 생년월일, 주소지 제외 블라인드 처리.

 

나. 결핵 진단서 (보건증도 가능합니다.) 

-  입사일 기준3개월 이내에 검진하여 발급한 진단서 및 소견서 (보건증 3개월 이내 )

- X-ray 촬영 가능한 병원/보건소에서 결핵만을 검사하여 발급

※ 결핵진단서는 결핵균에 의한 만성감염증이기에 다른 입사자들의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미제출자의 입사를 불허하니, 반드시 지정 일시까지 제출 해주시기 바랍니다.

ex) 합격자 발표일이 2025. 08. 07. 일때, 2025. 05. 07 부터 발급한 결핵 진단서 제출.

 

다. 입사 서약서 1부

※ 생활관 홈페이지 - 생활관 커뮤니티 -서식자료실 참고

 

 

 

4. 생활관 오리엔테이션 안내

-  생활관 2025학년도 오리엔테이션은 대면으로 실시합니다. (09.02.(화) 19:00)

 

 

 

5. 준비물

가. 침구류, 세면도구 및 개인 소지품 등 모든 생활에 필요한 물품

 

나. 매트리스 방수 커버(고무줄, 지퍼만 가능)

※ 매트리스 사이즈는 동관(여자기숙사 구관) 과 신관은 2000×1000x200(싱글)이며,

   서관(남자기숙사)은 2000×1100x200(슈퍼싱글)입니다.

 

입사 후 매트리스 커버를 구비하지 않은 관생을 확인하여 벌점을 부여하오니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6. 금지 물품

가. 전열기구(온열 매트, 전기 방석 등), 취사도구 등은 사용을 불허합니다.

※ 컴퓨터, 스탠드, 헤어 드라이기, 고데기, 청소기, 가습기만 가능합니다.

※ 생활관 홈페이지 ▶ 생활안내 ▶ 입실안내 참고

 

나. 전동 킥보드 생활관 반입 금지

※ 생활관 홈페이지 ▶ 커뮤니티 ▶ 공지사항 ‘개인형 이동장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7. 유의사항

가. 보호자는  8월 29일: 학생 동반(동성,이성) 1인

                     8월 30일: 학생 동반(동성) 1인까지 출입 가능합니다.

 ※ 불가피한 사정으로 공식 입사일 이후 입사하셔야 될 경우 29일(금) 17:00까지 전화 주시기 바랍니다.

 

나. 택배는 본인 책임 하에 당사자가 직접 수령함이 원칙입니다.

     택배 보관 장소가 협소하여 분실 우려가 있으니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택배입력주소 : 목원대학교 생활관 건물 + 학생 학번(수험번호) + 이름

ex) 대전 광역시 서구 도안북로 88 남자/여자/신축 생활관 1234567 홍길동

 

다. 끌차 대여 안내:  오전 9시 ~ 11시 30분, 오후 1시 ~ 오후 7시 30분 내에 대여 가능하시며 이용 시간은 2-30분입니다. 희망 시 신분증(또는 운전면허증, 여권)을 지참하여 오시기 바랍니다. 

 

라. 입사 후 중도퇴사 환불 마감일은 2025.11.21.(금)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 단순변심에 의해 중도퇴사를 하는 경우 다음학기 입사시 불이익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8. 주차 안내

- 교내 주차장 이용 시 생활관 앞 도로의 교통 혼잡이 우려되오니 주차는 생활관 옆 주차장을 사용하시길 바라며, 생활관 앞 도로는 주차금지입니다. 

 

- 주차요금은 생활관에서 안내하는 QR코드를 사용하시면 전액 할인받으실 수 있습니다.

 ※ 정식 입사일만 해당.

 

- 신축생활관 지하 주차장으로는 출입이 불가합니다.

 

 ※ 주차장 위치 안내

 

☞ K관 : 목원학사 서관

☞ W관 : 목원학사 동관

☞ V관 : 목원학사 신관

 

 

  9. 문의처

- 목원대학교 생활관 : 042)829-7402~3, 5~7, 10

 

- 문의 가능 시간: 평일 09:00 ~ 17:00(점심시간 12:00~13:00/토, 일, 공휴일 휴무)

 

- 생활관 주소 : 대전광역시 서구 도안북로 88 목원대학교 생활관 사무실 (35349)

 

- FAX: 042-829-7404

- E-mail : Dormitory@mokwon.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