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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원대학교금융경제학과


Department of Finance and Economics

4차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금융 및 경제 전문가 양성

공지사항

<공지> 2025년도 전기(2026.02) 졸업예정자 졸업논문 및 대체 증빙 제출 방법 및 제출 기한 안내(~12월 12일(금)까지) (수정)

작성자 김** 작성일 2025.09.15 조회수92

안녕하세요. 목원대학교 금융경제학과입니다.

2025년도 전기(2026.02) 졸업예정자 졸업논문 및 대체 증빙 제출 방법 및 제출 기한을 안내드립니다.

 

* 논문 및 대체 증빙(자격증 제출) 제출 기한 : ~ 12월 12일(금) 17:00 (기말고사 전까지)  반드시 기한 엄수!

  (점심시간 12:00 ~ 13:00)

* 제출 방법: 학과 사무실(E202호) 방문 제출 혹은 이메일(224013@mokwon.ac.kr) 제출

→ 단, 사전에 조교와 협의 후 제출하여아 함.

 → 기한 내 제출이 불가피한 경우(ex. 합격자 발표가 12월 12일 이후 나오는 경우 등) 반드시 사전에 조교와 협의할 것.

 

1. 졸업논문

1) 졸업논문작성계획서 작성 및 제출

- 작성시, 논문지도교수 확인 후 작성

2) 계획서 제출 후, 교수님께 초안 작성하여 직접 제출 혹은 이메일로 제출

(반드시 사전에 교수님과 연락 후 진행할 것 !)

3) 초안이 통과된 후, 교수님께 계속 수정 및 검토 요청을 통해 작성

4) 작성이 완료되면, 교수님께 최종 확인을 받은 후 정해진 제출 기한 내에 총 3권을 제본하여 학과 사무실로 제출할 것.

 - 반드시 표지 포함하여 제본하여야 함. ★첨부파일 참조, 빨간색 글씨로 작성된 부분을 본인에 맞게 작성 후 검은색 글씨로 수정할 것

단, 스프링 제본은 받지 않으니, 반드시 책 형태로 제본 !

 

※ 유의사항

1. 계획서를 미제출했음에도 불구하고, 교수님께 검토 없이 단독으로 논문 작성을 진행하여 제출한 경우는 인정하지 않습니다.

   반드시 해당 절차에 따라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논문 작성 → 대체 증빙 제출로 변경을 원하는 경우, 계획서를 대체작성계획서를 다시 학과 사무실로 제출한 후 ▶ 대체 증빙을 정해진 제출 기한 안에 제출이 가능합니다.

3. 대체 증빙 제출 → 논문 작성으로 변경을 원하는 경우, 학생이 직접 교수님과 면담 후 ▶ 논문작성계획서를 학과사무실로 제출한 후 ▶ 정해진 제출 기한 안에 완성된 논문을 제출하면 됩니다. (중간에 바뀌어도 기한은 변동이 없습니다.)

 

2. 대체 증빙 제출

1) 토익 700 증빙 및 기타 자격증 증빙 제출

① 대체작성계획서 작성 및 제출 (필요한 경우에만)

- 작성시, 논문지도교수 확인 후 작성

② 계획서 제출 후, 정해진 제출 기한 안에 토익 700 혹은 기타 자격증을 취득

③ 제출 기한 안에 증빙을 학과 사무실로 방문하여 직접 제출 혹은 이메일로 제출

 

※ 유의사항

- 정말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제출 기한 이외에는 받지 않습니다.

- 계획서를 미제출했음에도 불구하고 증빙만 제출하는 경우, 계획서를 함께 제출하지 않는 한 인정하지 않습니다. 

  반드시 절차대로 제출하세요.

 

3. 취업계 (*취업계 관련 제출 서류 5가지는 위에 안내드린 제출 기한과 기한이 다르며, 추후에 별도로 공지가 나갈 예정입니다.)

- 취업계의 경우, 취업계 여부를 파악하여 추후 해당되는 학생에게만 서류 제출 관련 공지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 취업계 서류는 학사지원과에서 관련 안내가 오면, 바로 양식과 함께 제출 안내를 드릴 예정입니다.

 

- 제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① 출석인정신청서

② 취업자 출석 인정원 및 서약서

③ 졸업예정증명서

④ 재직증명서

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 취업으로 인한 출석인정기간은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의 자격취득일자 기준이므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의 자격 취득일자보다 이전 일자는 인정되지 않습니다.

 

- 출석인정신청서 제출 시 하단의 결손일과 지정 보강일을 참고하여 결손일만 지정하시기 바랍니다.

  (Ex. 출석인정신청서에 10.6.(월)을 기재한 경우 → 12.8.(월) 기재 X)

- 출석인정신청서 및 출석인정원 제출 시 수강신청교과목 란에 P/N 과목(Ex. 졸업논문, 채플)은 제외하고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학과 사무실(T.042-829-7750)로 연락 바랍니다. (*점심시간 12:00 ~ 13:00)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