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목원대학교마케팅빅데이터학과


마케팅 실무형 빅데이터 전문 인력 양성 커뮤니티의 시대,

함께 성장하는 ‘같이’의 가치

학과소개

마케팅빅데이터학과

마케팅 실무형 빅데이터 전문 인력 양성
커뮤니티의 시대, 함께 성장하는 ‘같이’의 가치

  • 사회과학관(E) 409호
  • 042-829-7770
마케팅빅데이터학과 소개 이미지

Department of
Marketing Big Data

학과소개

마케팅빅데이터학과는 실무적인 활용도가 높은 마케팅, 데이터분석 및 관련 IT분야의 전문성을 키우기 위한 다양한 교과 및 비교과 과정을 교육하고 있으며, 전공분야 최신 트렌드 학습 및 충분한 실습을 통한 학생 역량강화는 성공적인 취업성과로 이어져 왔습니다.

교육목표

마케팅 빅데이터 전문 역량을 갖춘 창의적 융합인재

  • 사회환경 변화를 이해하는 비즈니스 실무형 인재양성
  • 데이터를 이해, 분석, 활용할 수 있는 데이터 전문 인재 양성
  • 크로스 융합 역량을 갖춘 창의적 가치혁신 인재 양성
  • 커뮤니티의 시대, 함께 성장하는 ‘같이’의 가치

교육과정

1학년

마케팅 및 데이터에 대한 개괄적인 이해와 실습과목들을 통해 전공 기초를 닦습니다.

2학년

경영전략 및 마케팅 이론뿐 아니라, 데이터수집, 분석 및 결과보고 방법을 학습합니다.

3학년

마케팅 및 다양한 IT 프로그래밍 언어를 학습하여 데이터 분석 및 실무 능력을 쌓습니다.

4학년

최신 빅데이터/마케팅 트렌드 및 기법을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실무능력을 기릅니다.

교과과정 내용

마케팅빅데이터학과 - 마케팅역량, 데이터분석 IT/SW 역량, 데이터 기획 및 활용 역량 / 수리 능력
교과과정 내용
인재상이 갖추어야 할 전공역량 기초 단계
(진로탐색 및 전공 기초 단계)
기본 단계
(전공 기본능력 습득 단계)
심화 단계
(전공 몰입 및 탐구 단계)
실무 연계 단계
(현장 및 실무연계 실천, 체험단계)
마케팅시장 이해
  • 경영학원론
  • 브랜드광고마케팅
  • 마케팅원론
  • 경영전략
  • 마케팅인텔리전스
  • 소비자행동론
  • 고객관계관리
  • 빅데이터마케팅실무
데이터기획 및 분석능력
  • OA실무1
  • OA실무2
  • R 기초
  • 기초수학
  • SW코딩기초1
  • SW코딩기초2
  • 통계자료분석1
  • 통계자료분석2
  • 기초통계1
  • 기초통계2
  • 파이썬1
  • 파이썬2
  • 데이터분석-고급
  • SQL
  • R을 이용한 데이터시각화
  • 자료분석사례연구
  • 데이터사이언스
데이터 활용 및 전략 수립
  • 생활과정보
  • 조사방법론
  • SPSS실습
  • 데이터시각화와보고서작성
  • 마케팅빅데이터분석
  • 데이터와품질경영
  • 빅데이터분석실무
  • 빅데이터캡스톤디자인
  • 빅데이터비즈니스세미나
공통교과
  • 진로직업지도
  • IPP(장기현장실습)
  • 국내학기제인턴십
  • 진로직업지도2
  • 졸업논문

우리과의 자랑

4년 연속 사회과학대학 취업률 1위!

취업률 그래프 이미지

사회과학대학내 최고의 실습실 및 실무적 통계분석 프로그램 교육

재학생 진로탐색 및 진로설계를 위한 졸업생 초청특강 및 취업특강 운영

산업체 및 사회의 크로스펑션 요구에 맞춰진 융복합적 커리와 다양한 진로에의 기회(대학원 진학 및 취업 등)

국가기술자격증 응시료지원 및 학습지도

학술제/졸업자격(논문,자격증) 등을 위한 담당교수 지도 소그룹 스터디/Q클래스/학습동아리

산학연 업무협약 MOU (IT 및 빅데이터 산업 요구에 부응하는 산학 발전을 위해 상호협력)

전공동아리

자격증 동아리

브랜드 관리사 등 졸업요건에 필요한 자격증 취득을 위해 함쎄 배우고 학습하는 동아리

빅데이터 동아리

빅데이터 분석에 필요한 기초적인 통계이론 및 프로그래밍을 배우고 학습하는 동아리

풋살 동아리 (아레스)

운동을 통해 선후배간 친밀감과 협동성을 기르고, 함께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자세를 배우는 동아리

학과 관련 자격증

졸업 후 진로

도식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