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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원대학교대학교육혁신단


참된 가치를 함께 나눌 수 있는 뿌리깊은 나무와 같은 인재를 양성하는 것,
바로 목원대학교 교육 혁신의 근본목표

학생이 자율적으로 참여해 스스로의 감성을 일깨워 자아를 찾아가는 창의적 교육을 지향하며
차이를 인정하고 다양성을 수용하는 열린 교육을 바라봅니다

전공교육혁신프로그램

RGB발전소 비교과 프로그램

스스로 깨우치는 체험형 융합 전공교육체계, 문화예술융합전공(CPND 마이크로디그리)↔RGB발전소(자율적 전공 학습 생태계)

RGB발전소 설립목적

문화예술융합 특성화에 속한 학생들이 보다 자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생태계인 ‘RGB발전소’를 설립했습니다.

RGB 메타포

‘R(Root)’은 학생들이 관심 분야에 대해 아이디어를 서로 공유하고 스케치하는 ‘사고의뿌리’를. ‘G(Ground)’는 아이디어를 구체적인 작품 또는 성과물로 만들어 내기 위해 필요한 기술과 지식을 학습하는 ‘지식의 터’, ‘B(Bole)’은 사고와 지식을 통해 구체적인 작품을 만들어내는 ‘창작의 줄기’를 의미합니다.

발전소의 역할

  • 학생들이 튜터-튜티가 되고, 교수-학생이 멘토-멘티가 되어 작동합니다.
  • 본 발전소를 통해 만들어진 구체적인 작품 또는 성과는 “지역사회 테스트베드(Test Bed)”를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으며, 실용제품으로서의 가능성 진단 및 피드백을 받게 됩니다.
  • “지역사회 테스트베드”가 ‘학생 성공의 열매’로서 작동하게 됩니다.
발전소의 역할에 대한 이미지로서 자세한 내용은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RGB발전소 개설과목 *예시* (향후 변경예정)

20학년도 레이저커터 교육

교육목적

레이저커터 교육을 통해 레이저 커터의 안전한 사용방법 및 활용을 통한 자유로운 창작활동을 유도하여 제 4차산업 혁명 시대에 부합하는 창의, 융합적 맞춤 인재를 양성하는 학습환경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교육기간

미정

교육장소

RGB발전소 1

20학년도 3D프린트 교육

교육목적

3D 프린터 교육을 통해 폼3, 큐비콘 3D프린터의 안전한 사용방법 및 활용을 통한 창작활동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교육기간

미정

교육장소

RGB발전소 1

20학년도 Mac App 활용법

교육목적

최신 미디어 트랜드를 반영한 영상미디어 교육을 통한 다양한 영상미디어 활용능력을 향상 시킵니다.

교육기간

미정

교육장소

RGB발전소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