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목원대학교산업정보언론대학원


최적의 교육연구인프라 구축, 환경변화에 적응하는 인재양성.

GRADUATE SCHOOL OF
INDUSTRY INFORMATION MOKWON UNIVERSITY

경영학과

경영학과

기업의 요구와 학생의 미래를 반영하는 『실무 전문가형 경영인재』 양성

  • 사회과학관(E) 407호
  • 042-829-7730
경영학과 소개 이미지

Department of
Business Administration

학과소개

지식이 모든 가치를 결정하고 지배하는 21세기를 맞이하여 경영학과에서는 경영이론과 지식을 기업실무에 잘 활용하여 기업의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지식경영(knowledge management)의 산 교육에 중점을 두어 교육한다. 이를 통해 궁극적으로는 현대산업 사회와 고도 정보 사회가 요구하는 중견

전문관리자를 양성하고, 국가와 지역사회에 뜨거운 사랑을 가지고 크게 기여하는 봉사자를 양성하며, 무한경쟁시대의 세계속에 선진한국을 건설하 수 있는 세계인을 양성하는 것을 교육의 목표로 삼고 있다.

교육목표

교육목표기독교 및 우리나라 교육이념에 입각하여 이미 학부과정에서 배운 생산관리, 인사관리, 재무관리, 마케팅, 회계학, 경영과학 및 경영정보 등 경영 각 분야의 학술이론과 그 응용방법을 더욱 깊이 있게 연구함으로써 국제적인 기업은 물론 지역사회에 그 기반을 두고 있는 기업들의 현실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학문 각 분야의 종합적인 분석능력을 갖춘 기업의 고급전문경영자를 양성하는 것을 그 기본목표로 한다.

석사과정

이수기준

수업연한

2년

수료학점

24학점 이상

졸업종합시험

응시자격
  • 22학점 이상 이수
  • 평점 80(B)이상
시험과목

전공외국어 과목 및 기타 전공 과목

학위논문

제출기한

수료후 2년이내 제출

전공분야

전공

경영학전공

우리과의 자랑

목원대학교 경영학과에서 졸업 후 진출하는 업종과 직무는 매우 다양하며, 민간기업이나 공공기관으로의 취업,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한 창업, 경영관련 자격증 취득을 통한 전문가로의 활동이 주를 이루고 있다.

체계화된 교과와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실무준비를 자연스럽게 할 수 있으며, 지도교수와의 1:1 통해 개인별 맞춤형 진로지도를 통해 자신만의 경력개발계획을 체계적으로 수립하고 실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