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목원대학교산업정보언론대학원


최적의 교육연구인프라 구축, 환경변화에 적응하는 인재양성.

GRADUATE SCHOOL OF
INDUSTRY INFORMATION MOKWON UNIVERSITY

광고홍보언론학과

광고홍보언론학과

언론홍보전공(석사) · 광고세일즈프로모션전공(석사)

공정하고 창의적인 전문지성

  • 사회과학관(E) 208호
  • 042-829-7780
  • 042-829-7723
광고홍보언론학과 소개 이미지

Department of Advertising, Public Relations & Communication

학과소개

광고홍보언론학과는 융복합, 한류 그리고 글로벌시대로 특화된 언론홍보전공, 광고세일스프로모션전공이라는 2개의 커뮤니케이션 학문을 보유한 대학원이다.

교육목표

광고홍보언론학과는 언론이론과 광고이론을 학습하여 실무응용을 연구하고, 학문진보를 위하여 전문지성의 함양을 목표로 한다.

석사과정

이수기준

수업연한

2년

수료학점

24학점 이상

졸업종합시험

응시자격
  • 24학점 이상 이수
  • 선수과목 이수
  • 평점평균 3.0 이상 인자
시험과목

외국어 과목과 4과목 이내의 전공과목, 4과목 이내의 전공과목은 학과(전공) 전임교수들이 정한다.

학위논문

제출기한

수료 후 2년 이내에 제출

전공분야

전공
  • 언론홍보전공 : 언론학석사
  • 광고세일스프로모션전공 : 광고학석사

우리과의 자랑

대전·충정지역 언론·방송인 다수 배출

무학위논문 학위취득(6학점 추가 수강 후 석사학위 취득)

복지장학금(언론인, 방송인, 연구원, 공무원 등)으로 학비 50% 감면

토요일부온라인강의시행(2022년2학기)

신소재화학공학과 졸업요구조건 – 교필, 교선, 전공, MSC, 자유선택, 총 정보 제공
언론홍보전공과목 공통과목 광고세일즈프로모션전공과목
로봇사회와미래언론
American Journalism
지역언론연구
매스커뮤니케이션효과론
영상커뮤니케이션
저널리즘연구
언론사상사
정치커뮤니케이션
설득커뮤니케이션
매스컴사회학
언론홍보학세미나
언론홍보학개별연구
언론학개별지도
광고홍보언론학이론연구
홍보관리론
커뮤니케이션연구방법
대중문화론
미디어산업론
뉴미디어와정보사회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IMC)
광고이미지론
홍보사례연구
광고크리에에티브
광고매체학연구
광고홍보학세미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