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목원대학교건축학부


DIVISION OF ARCHITECTURE

목원건축, 세계를 디자인하고 건축의 미래를 열다

학부안내

안녕하십니까 저희 목원대학교 건축학부 홈페이지에 방문하신 것을 환영합니다.

목원대학교 건축학부는 지난 1979년에 설립된 이래로 40년이 넘는 기간 동안 건축설계 및 건축공학 분야에서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여 건축문화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목원대학교 건축학부에서는 기초에 충실하고 뛰어난 실무능력과 미래에 대한 적응력을 갖춘 건축가와 건축엔지니어를 배출하는 것을 목표로 효과적이고 실질적인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생각을 바탕으로 목원대학교 건축학부는 2014년부터 학부과정에서 우리나라 건축교육 프로그램 최초로 건축학 교육프로그램의 경우 (2)+3=5년, 그리고 건축공학 프로그램의 경우 (2)+2=4년 의 건축교육 프로그램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처음 입학 후 2학년 까지 통합된 건축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건축의 가장 기초적이고 근본적 구성요소인 예술성, 구조성, 시공성 등에 대한 교육내용 이수 후 학생들의 전공분야 적성 여부에 따라 나머지 교육기간 (건축학/3년, 또는 건축공학/2년)은 전공선택에 따라 전공 집중심화 교육과정으로 진행 됩니다. 이러한 건축교육 프로그램의 장점은 전공분야 선택 시 각 전공분야의 이해를 높이는 한편 본인의 적성에 맞는 전공분야의 선택과정에 대한 충분한 시간적 유연성을 갖는 교육수요자 입장에서의 건축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나아가 저희 건축학부의 교수 및 학생들은 격의 없는 대화를 통하여 친밀한 건축학부 공동체를 구성하여 공동의 목표를 향하여 나아가고 있으며, 입학시점이 아니고 졸업시점에 진정한 실력을 갖춘 경쟁력 있는 인재로 거듭나는 내실 있는 교육을 하고 있다고 자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끊임없이 노력하여 미래의 건축계를 든든히 받치고 우뚝 설 수 있는 실력 있는 전문가를 양성할 것이며 꿈을 가진 젊은이들이 도전하여 자신의 목표를 성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