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POPUPOPEN
POPUPCLOSE

목원대학교게임소프트웨어공학과


게임소프트웨어공학과

Your Imagination becomes Reality!

당신의 상상이 현실이 됩니다.

게임소프트웨어공학과는 관련 이미지
게임소프트웨어공학과는

전세계적으로 급성장 중인 게임산업계가 필요로 하는 전문성, 창의성, 현실성 등을 갖춘 협업 및 독립 게임개발 인력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게임소프트웨어공학과가 제공하는 온라인과 모바일 게임의 핵심요소를 기본적으로 공부하면서 게임개발 방법론, 게임 프로그래밍 언어, 게임엔진, 3D 그래픽스 등의 분야까지 체계적으로 학습하여 게임 인공지능, 메타버스 플랫폼,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의 첨단분야까지 다루는 전문역량을 갖춘 게임개발 인재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게임소프트웨어공학과의 졸업생은 게임기업 뿐만 아니라 게임이 접목되는 제4차 산업혁명 영역으로도 꾸준히 진출하여 전문분야를 발전시키고 창업하는 인재가 될 수 있습니다.

Read More
Vision

목원대학교 게임소프트웨어공학과 비전

목원대학교 게임소프트웨어공학과

Department of
Game Software
Engineering

  • Professional Game Engineer Training
    게임 전문가 지향 특성화 교육
  • Collaboration Project
    현업 게임 개발 프로젝트 중심 교육
  • Game Software Curriculum
    통섭적 게임소프트웨어 교육과정
  • Game Challenges
    게임 전시회/공모전 출품 및 전시
  • Capstone Design Studios
    최신 기자재 및 게임 개발 환경
  • Industry University Cooperation
    LINC-3.0 산학협력 교육체제
게임소프트웨어공학과 교육 핵심 역량
  • 실무형 게임 개발자
    • 현존하는 게임 엔진을 활용하여 2D, 3D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제작할 수 있는 역량
  • 전문적 소프트웨어 개발자
    • C/C++/C# 언어에 능숙하고 다양한 게임 기반 기술을 게임 개발에 활용할 수 있는 역량
  • 독창적 게임 개발자
    • 게임 기획과 제작의 전과정을 폭넓게 이해할 수 있는 역량
  • 통섭적 게임 개발자
    • 팀 프로젝트와 산업체 멘토링을 통한 실무 및 협업 능력
졸업 후 진로

게임 전문기업 관련 이미지
게임 전문기업

게임제작 특화 전문회사(온라인 및 모바일) 및 연구소, 게임 프로그래머, 게임 기획자, 게임 디자이너

관련 일반기업 관련 이미지
관련 일반기업

게임 관련 일반회사 및 연구소, 게임 디렉터, 게임 분석가, 게임 비평가, 게임 마케터, 게임 아나운서, 멀티미디어콘텐츠 제작자, 멀티미디어 디자이너, 애니메이션 디자이너, 미디어유통 및 홍보담당자, 벤처 창업, 게임 연구원

정부 및 공공기관 관련 이미지
정부 및 공공기관

정부부처, 지방자치단체 공무원, 공공기관 연구원

국내외 대학원 진학 관련 이미지
국내외 대학원 진학
News

전체

공지사항
2024학년도 1학기 게임소프트웨어공학과 및 정보통신공학과 시간표

추가  게임소프트웨어공학과 "2D모델링" 과목은 "안은선 교수님" 과목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2024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안내 2024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일정 및 수강신청 방법을 아래 내용 및 첨부 파일과 같이 안내드리오니 참고하여 수강신청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필독)   일정 날짜 비고 강의시간표 조회 2024.02.08.(목) 13:00 ~ *수강신청사이트에서 열람 가능 *수업방식은 강의계획서에서 열람 관심과목 등록 2024. 02. 13.(화) 09:00 ~ 2024. 02. 16.(금) 23:59 *재학생 및 2024-1 복학예정자 수강신청 짝수학번 2024. 02. 19.(월) *시간 09:00 ~ 23:59 *학번 맨 끝자리가 2,4,6,8,0 : 짝수 학번 *학번 맨 끝자리가 1,3,5,7,9 : 홀수학번   * 교양필수 수강신청 : 2024.3.4.(월) 13시 오픈 홀수학번 2024. 02. 20.(화)  *시간 09:00 ~ 23:59 전체 2024.02.21.(수) 09:00 ~ 2024.02.23.(금) 23:59 수강신청 변경기간 (신입생·편입생 수강신청 기간 포함) 2024.03.04.(월) 09:00 ~ 2024.03.08.(금) 23:59  *수강신청과 같은 방법으로 변경 *변경기간에 폐강과목, 시간중복, 재수강, 중복취득 등 수강오류 사항을 반드시 확인 후 변경 수강신청 포기기간 2024.03.11.(월) 09:00 ~ 2024.03.15.(금) 23:59 <포기기간 이후 수강포기 불가> *2021학년도부터 수강포기 방법 변경 - 종합정보시스템 로그인 → 수업 → 강의정보 → 수강신청내역조회 에서 수강포기 - 수강포기원 제출X, 종합정보시스템에서 온라인 포기 O ※ 수강시간표, 강의방법, 수강일정 및 학사일정은 학교사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음.   수강신청시스템 이용방법 변경 안내 학생들의 수강신청시스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운영방법을 변경하였습니다. Windows 운영체제에서는 웹브라우져(Explorer, Chrome, Edge, 기타)에 상관없이 수강신청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Mobile, Mac 기반 환경에서는 이용 불가) <사용방법> 1. 수강신청시스템(http://s.mokwon.ac.kr)접속 2. 최초 접속시 설치 페이지로 이동하여 MyBrowserManager_Setup 파일 다운로드 및 설치 (최초 1회 설치) 3. 설치 후 수강신청시스템 재접속하면 수강신청 창이 자동으로 실행됨 4. 로그인 후 사용방법은 기존과 동일   체험기반교과목 이수 2015학년도 입학자부터 체험기반 교과목으로 지정된 교양 또는 전공 교과목을 8학점 이상 반드시 이수해야 합니다. (사범대학 및 교직이수자는 3학점 이상) 단, 편입생 및 2014년 학번까지의 재입학자는 제외 수강신청시 비고에 체험교과목 표기 참고

2024-02-07
More
공지사항
2023-2학기 시간표 공지

관심과목 등록 2023.08.10(목) ~ 08.16(수) 8/17 홀수, 8/18 짝수    수강신청 2023.08.17(목) ~ 08.23(수)   수강신청 변경 2023.09.01(금) ~ 09.07(목)   9월 1일 추가 -> 모바일 프로그래밍 월1,2,3,4  D512 -> 월 6,7,8,9 D507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게임소프트웨어공학과 및 정보통신공학과는 각 학과별로 수강신청공지 파일을 첨부했습니다. 각 학과별로 수강신청하시는데 참고하시면 됩니다.        1학년-> 게임소프트웨어공학과 교육과정을 신청하시면됩니다. 2,3,4학년-> 정보통신공학과 교육과정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2학년 학생의 경우 모바일 프로그래밍은 정통 시간표(오전)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산디로 되어있는(오후) 시간때를 신청하시면 안됩니다.  박덕규 교수님의 통신시스템설계실습은 25명으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인원은 조정해드리지 않으며, 그 시간때의 학생과 맞바꾸시면 됩니다. UD워크숍-> 2개의 분반으로 되어 있으나 시간은 같습니다. 인원제한이 되어있으니 2개의 시간표 중 하나만 신청하시면 됩니다. (인원조정이 어려움)  채플이나 기독교이해, 글로벌잉글리쉬는 권고안으로 인원이 다 찰 경우 -> 되는시간때로 학생이 직접 찾으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졸업논문-> "디자인정보기술" 학생이 신청하시면 됩니다. 디자인정보기술은 안하는 학생이 들을경우 자동 F찍히니 꼭 디자인정보기술을 하는 학생들만 신청해주세요.  졸업작품-> 4학년 졸업생은 신청하셔야 합니다. (2024학년 2월 졸업생이 신청해야됨)   

2023-08-07
More
공지사항
<수강신청 안내 -2023-1학기 시간표와 교과과정표>

  1. 수강신청기간 : 2023. 2.13(월) 09:00 ~ 2.17(금) 23:59     ※ 학번의 맨 끝자리가       · 홀수인 경우 : 2.13(월) 09:00~23:59       · 짝수인 경우 : 2.14(화) 09:00~23:59       · 전체 학번 : 2.15(수) ~ 2.17(금)   2. 수강신청 변경기간 : 2023. 3. 2(목) 09:00 ~ 3. 8(수) 23:59   3. 교양필수과목 수강신청 : 2023. 3. 2(목) 13시~   4. 수강과목 포기기간 : 개강일로부터 ~ 2주까지 【2023. 3.15(수) 23:59까지】     ※ 2021학년도부터 수강포기원 제출X, 종합정보시스템에서 온라인 수강포기O       (폐강, 중복취득, 시간중복 등으로 인한 수강변경/취소는 수강포기원 제출)   5. 신입생 및 편입생 수강신청기간 : 2023. 3. 2(목) 09:00 ~ 3. 8(수) 23:59     ※ 신입생 및 편입생 학교생활 안내는 소속 학과(부)에서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학생증 발급 안내, 학교생활 및 학과(부)생활 안내, 수강신청 지도)   6. 2023학년도 1학기 개설과목 조회 및 수강신청 방법     ※ 학교홈페이지 → 종합정보시스템 → 학부생 수강신청 → 수강신청시스템 로그인 후 개설과목 조회 및 수강신청   1. 캡스톤디자인 신청학생은 무조건 정윤수 교수님 강의를 신청하셔야합니다.  2. 디지털 통신실험과목은 정보통신공학전공학생만 신청하셔야 합니다.  3. 본인에 맞는 학년의 강좌를 신청하셔야 합니다. 4. 시간표에 적혀있는 교양필수과목은 권고안이며, 자리가 없을 경우 다른 시간대의 교필과목을 학생 본인이 직접 찾으셔야 합니다.    

2023-02-03
More
공지사항
2023-1학기 전과, 복수전공, 부전공 및 융∙복합전공 신청 안내

2023-1학기 전과, 복수전공, 부전공, 융·복합전공 신청 일정 및 시험 관련 사항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전과, 복수전공, 부전공, 융·복합전공 이수를 희망하는 학생은 참고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 신청기간  : 2023. 1.25(수) ~ 1.31(화) 12시까지(※학과 방문접수, 방문접수 아닌 e-mail 접수는 학과 협의 제출) ★ 전과, 복수전공, 부전공, 융복합전공 신청 상담 및 서류 작성 관련 내용은 반드시 학과(부) 조교님과 협의 조율하시기 바랍니다. ♠ 기존 복수전공, 부전공, 융복합전공 신청 선발자이나, 부득이하게 취소하고자 하는 경우도 동일 신청기간에 취소원 제출!!   2. 신청자격   가. 전과 : 1학년(2학기) 이상의 과정을 수료하고 및 평점평균 1.5 이상 취득한 자.(단, 편입생은 3학년 2학기부터 가능)   나. 복수전공 및 부전공 : 1학년(2학기) 이상 수료 다. 융·복합전공 : 1학년(2학기) 이상 수료 학점을 취득한 자(*융·복합전공을 개설 주관 및 참여하는 학과(부)만 가능) ※ 1학년 수료 : 일반학과(부)는 34학점 이상, 사범대학 및 정보통신공학과(cf. 정보통신융합공학부)는 36학점 이상   3. 허가(☞여석은 해당 학과로 문의)   가. 전과 : 1) 일반학과(부) : 학과 입학정원의 30% 이내, 2) 사범대학 - 학과 입학정원의 20% 이내 에서 입학정원 결원 발생시에만 가능   나. 복수전공 : 일반학과(전공)은 입학정원의 50%이내, 사범대학은 입학정원의 100%이내(※교직과정 설치학과는 승인인원의 2배)   4. 제한사항 가. 전과     1) 전과(부)는 재학기간 중 1회만 가능→중복 신청 불가능.(※추후 사실 확인 시 신청취소 처리됨)     2) 동일학부 내 전공 변경(▶전과)은 전공배정 이후에 가능       ※ 전과생은 기존 입학학과가 아닌 전과 선발 합격 학과의 졸업이수요건 적용       ※ 음악대학 및 음악교육과로 전과(부)하는 학생은 세부전공(악기) 필히 기록 요망   나. 복수전공     1) 비사범계학과에서 사범계학과로의 복수전공 불가(※교직이수자는 사범계학과 복수전공 가능)     2) 건축학(5년)전공으로의 복수전공 불가(※건축학(5년) 재학생도 타 복수전공 신청 불가)        ※ 복수전공 신청서 제출은 학기별 1개 학과(부)만 지원 가능→이중 신청 불가능(※추후 사실 확인 시 신청취소 처리됨)   다. 부전공     1) 사범계학과로의 부전공 불가(※교직이수자 포함)     2) 건축학(5년) 전공으로의 부전공 불가(※해당 재학생은 타학과 부전공 신청가능)   라. 융·복합 전공 : 융·복합전공을 개설 주관 및 참여하는 학과(부)만 신청 가능 * 디자인정보기술전공 : 정보통신공학과(cf. 정보통신융합공학부) 및 산업디자인학과 * 미디어문화콘텐츠전공 : 광고홍보커뮤니케이션학부, 역사학과 및 중국어중국통상학과 * 생명산업기술전공 : 식품제약학부 식품전공(cf.미생물생명공학과), 식품제약학부 제약전공(cf.제약공학과) 및 화장품공학과   5. 서류제출(첨부파일 참조) 가. 전과 : 해당 서류(신청서, 성적증명서)를 소속 학과 결재 → 지원(희망) 학과로 제출 나. 복수전공 및 부전공 : 해당 서류(신청서, 성적증명서, 개인정보 이용·수집동의서)를 소속 학과 결재 → 지원(희망) 학과로 제출 다. 융·복합전공 : 해당 서류(신청서, 성적증명서, 개인정보 이용·수집동의서)를 소속 학과로 제출   6. 전형방법 : 사범대학 및 예·체능계 학과(부)는 붙임(전과, 복수전공, 부전공 시험 안내) 파일 참조   7. 선발우선순위   가. 일반학과(부) 1) 전과 : ①총 평점평균이 높은 자 ②총 이수학점이 많은 자 ③이수학기가 많은 자 2) 복수전공 : ①총 평점평균이 높은 자 ②총 이수학점이 많은 자   나. 사범대학 및 예·체능계 학과(부) : 학과전형 점수 성적순 (※전형일 : 2023. 2. 1(수) - 세부사항 해당 학과(부)로 문의)     1) 사범대학으로의 전과 및 복수전공 : 선발시험(실기고사, 전공시험, 면접고사 등) → 해당 시험 성적순으로 선발     2) 예·체능계 학과(부)로의 전과, 복수전공 및 부전공 : 선발시험(실기고사, 전공시험, 면접고사 등) → 해당 시험 성적순으로 선발   8. 선발발표 : 2023. 2.10(금) 오후 학과(부) 통보 및 개별 문자발송 예정(* 융·복합전공은 해당 학과(부)로 통보)   ♣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학사지원과(☎829-7102) 또는 해당 학과(부)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참고사항 : 방학기간에는 단축근무(09:00~15:00)가 실시됩니다. 서류 접수에 차질이 없도록 학과로 사전 연락 바랍니다.    

2023-01-13
More

공지사항

취업/채용정보

자유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