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목원대학교스톡스대학


학생을 소중히 여기며

미래 삶의 참된 가치를 존중하는 교육

학부장 인사말

본 학부는 목원대학교 중장기발전계획의 특성화와 미래강점 분야를 중심으로 세부전공을 체계적으로 구성하여 창의융합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습니다.

융·복합 교육은 단일 학과 혹은 전공이 담당할 수 없는 전인적 융·복합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여, 전 학년에 걸쳐서 학과의 칸막이를 제거한 상호 교류하는 새로운 교과과정을 도입하여 진취적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융·복합 교육과정은 상이한 전공들을 특정분야별로 단순하게 모은 것이 아니라, 학문적 경계를 서로 넘나들면서 개별 전공요소가 다루지 못한 미지의 영역을 새롭게 개척하는 성질을 가져야 합니다. 현재 융·복합학부에서는 학문의 통섭적 결합을 교육목표로 하여 목원대학교의 대표 단과대학들이 참여하고 있는 디자인정보기술, 미디어문화콘텐츠, 생명산업기술의 전공 과정을 개발하여 혁신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세부전공에서는 제1전공과는 상이한 차별적인 융·복합형 학부교육 모델을 개발하여 산업을 파괴적 혁신할 수 있는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습니다.

본 학부는 융·복합전공 이수학생들에게 체계적으로 사고하며, 남들과 다르게 관찰하고, 제일 먼저 도전하는 차세대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창의융합 대한민국의 꿈나무들을 위한 체계적 지원을 약속하겠습니다.

융·복합학부장 양 재 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