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목원대학교스톡스대학


학생을 소중히 여기며

미래 삶의 참된 가치를 존중하는 교육

센터 소개

교양교육혁신연구센터는 목원대학교 교양교육과정에 대한 연구와 비교과 활동, 프로그램개발 등을 담당하는 기관으로 2015년 4월 개관하였습니다. 하위 기관으로 의사소통분과, 인문소양분과, 창의융복합분과, 체험교육과정분과를 두고 있으며, 특히 의사소통분과에서는 글쓰기클리닉, 영어클리닉, 말하기클리닉, 리딩목원사업을 상설 운영하고 있습니다.

조직 및 직원

스톡스대학 교학과 조직도
이름 직위 주요업무
송석랑 센터장 교양교육혁신연구센터 업무 총괄
이향미 과장 교양교육혁신연구센터 업무 등
임예지 연구원 글쓰기 클리닉, 말하기 클리닉, 영어 클리닉, 코딩 클리닉, 글로벌 한국어 튜터링, 목원스톡스 토론대회 개최 등
김혜림 조교 교양교육 혁신 학술대회 개최, 학술지 발행 등
교양교육혁신 연구센터 - 분과명, 주요업무 정보제공
분과명 주요업무
의사소통 글쓰기 클리닉, 영어 클리닉, 말하기 클리닉, 글로벌 한국어 튜터링, 목원스톡스 토론대회
창의융복합 코딩 클리닉, 융복합 교과목의 연구개발
인문소양 인성관련 교과목 / 프로그램 연구개발
체험교육과정 체험기반 교과목의 개발과 운영
  • 의사소통분과 : 목원대학교 재학생들의 기초학업역량을 기르기 위해 국어, 영어, 관련 글쓰기, 말하기, 독서를 지도할 수 있는 기구를 설치, 운영하고 있습니다. 의사소통 관련 분야의 특강, 연구, 개발, 교육 등을 담당합니다.
  • 인문소양분과 : 대학생의 인성 함양과 가치관, 세계관 교육을 위해 인문학을 중심을 연구하고, 관련 프로그램, 교육과정 등을 개발하고 운영합니다.
  • 창의융복합분과 : 대학생의 창의적 상상력을 자극하기 위해 학문적 협업을 도모하고, 융복합적 사고를 기를 수 있는 교육과정을 개발하는 한편 관련 연구사업을 수행합니다.
  • 체험교육과정분과 : 목원대학교 재학생들의 기초학업역량 개발과 동시에 비교과프로그램과 교과 프로그램을 통해 배운 지식을 활용할 수 있는 교양교육혁신연구센터 내 체험교육과정을 연구개발하고 운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