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목원대학교스톡스대학


학생을 소중히 여기며

미래 삶의 참된 가치를 존중하는 교육

학장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목원대학교 스톡스대학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1954년 스톡스(Charles D. Stokes) 박사께서 설립한 이래 진리·사랑·봉사의 건학이념에 부응하여, 2019년 12월 기존의 교양교육원을 스톡스대학(Stokes College)으로 명칭 변경하여 ‘맞춤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혁신대학’을 실현하고자 교양교육의 목표, 인재상, 체계화 등 전반적 구조개혁을 단행하여 교양교육과정과 융합전공과정을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과학과 기술의 놀라운 발전과 더불어 사회적 변화가 과거의 그것과는 비교될 수 없을 만큼 빨라지고 있습니다. 이런 급변하는 사회에 대비하고 적응하기 위해서 교양교육의 가치와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이 시대가 요구하는 창의인재를 양성하고 ‘중부권 최강의 혁신대학’으로 발돋움하고자 스톡스대학에서 변화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목원대학교만의 차별화된 교양 마이크리디그리 과정과 문화예술특성화 관련 연계 전공은 계열별 맞춤 교양교과목으로 부족한 역량을 강화하고 마이크로디그리와 복수학위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교양교육혁신으로
①교양 마이크로디그리
②GCP 마이크로디그리
③아트커뮤니케이션 교양연계 전공
④비교과 4개 분야(교양교육 혁신연구센터, SW 창의교육센터, 인문 감성의 숲, RGB 발전소),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교양교육 체계 속에서 인문·신학/음악·미술/사회과학/자연·공학 분야 계열별로 부족한 역량을 채워 줄 수 있는 교양교과목을 편성 운영하여, 전공과 교양이 씨줄과 날줄로 엮여서 학생들이 전공과 더불어 다양한 분야를 아우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스톡스대학이 운영하는 다양한 영역의 프로그램과 교과목들이 바로 그 장이 되기를 기대하며 공부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