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목원대학교 MOKWON UNIVERSITY목원대학교


경계를 넘어 세계로, 함께 성장하는 열린대학

MOKWON UNIVERSITY

공과대학

공과대학

COLLEGE OF ENGINEERING
  • 학장 최정우 042-829-7665공학관(D)232
  • 교학과장 이명기 042-829-7851음악관(F)107
  • 조교 모정연 042-829-7532공학관(D)311

목원대학교 공과대학은 이공대학에서 분리되었고 약 43년간 중견 공학인을 양성하여 산업과 연구 현장에서 국가 및 지역사회의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공과대학은 건축학부, 도시공학과(도시.환경.화학공학과), 컴퓨터공학과, 전기전자공학과, 게임소프트웨어공학과(정보통신공학과), 로봇학과 6개 학과(부)와 건축학부, 도시공학과, IT공학과/사회안전학과(컴퓨터공학과), 지능정보융합학과(전기저자공학과) 5개의 전공의 대학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공과대학은 본교의 건학이념인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4차 산업혁명 기술혁신에 따른 산업체계의 요구에 부응하여 창의적이며 책임감 있는 엔지니어의 양성을 교육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공학(engineering)은 과학적, 경제학적, 사회적 원리와 실용적 지식을 활용하여 새로운 제품, 도구 등을 만드는 것에 관한 학문이며 공학의 어원인 엔진(engine)은 ‘새로운 아이디어를 생각해낸다’라는 뜻을 가진 라틴어에서 유래했다고 합니다.

우리 공과대학은 이러한 공학 개념이 함축하고 있는 창의성과 실용성을 융합 교육 및 연구를 통해 학생들에게 함양시킴으로써 미래 사회를 이끌어 갈 맞춤형 엔지니어를 양성하는 교육혁신대학으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공과대학(공학관) 외부 사진 1 공과대학(공학관) 외부 사진 2 공과대학(공학관) 외부 사진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