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목원대학교 MOKWON UNIVERSITY목원대학교


경계를 넘어 세계로, 함께 성장하는 열린대학

MOKWON UNIVERSITY

음악대학

음악대학

COLLEGE OF MUSIC
  • 학장 양기훈(피아노학부) 042-829-7850음악관(F)105
  • 교학과장 이명기 042-829-7851음악관(F)107
  • 조교 윤 솔 042-829-7854음악관(F)107

진리, 사랑, 봉사의 건학 이념을 바탕으로 한 음악대학은 전문적 음악인, 신앙적 음악인, 교양적 음악인, 봉사적 음악인, 그리고 세계적 음악인의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것을 실현하기 위해 아름답고 쾌적한 환경에 최첨단 교육시스템을 갖추고, 음악의 다양한 미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구현하고 있다.

음악대학 구성은 성악·뮤지컬학부(성악전공, 뮤지컬전공), 실용음악과, 관현악·작곡학부(관악전공, 현악전공, 작곡전공), 피아노과, 국악과로 나누어져 있으며 학과(부)별 세부전공으로 성악·뮤지컬학부는 성악전공과 뮤지컬전공 나누어져 있고 실용음악과는 보컬 영역, 기악 영역, 관현악·작곡학부는 관악전공과 현악전공, 작곡전공, 국악과는 성악과 기악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피아노과는 피아노와 반주를 모두 공부할 수 있으며 관현악·작곡학부 작곡전공은 다른 학과(부)들과의 교류로 음악적 스펙트럼을 확장할 수 있는 교과과정으로 이루어져 있다.

각 학과(부)는 음악 전통을 보존하며, 미래의 새로운 방향으로 나아가게 하는 전문 음악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전공분야를 심화시키고 있으며 전공을 심화시키는 과정에서 이론과 실제를 겸비하도록 하기 위하여 마스터 클래스, 각 전공별 세미나, 외국인을 초청한 국제세미나 등을 수시로 개최한다. 최신 건물에 최첨단 음향설비를 갖춘 음악대학 콘서트홀을 활용하여 각 학부의 정기연주회, 수시음악회, 초청연주회 등 크고 작은 연주회 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졸업 후에는 오페라단, 합창단, 관현악단, 국악관현악단 등 공연예술 분야에서 전문 연주자 혹은 지휘자나 연출가 등으로 활동할 수 있고 작곡자, 편곡자, 음향 엔지니어, 음향 디자이너 등 창작과 음악 제작 분야에 진출하여 각자의 꿈을 펼쳐나갈 수 있다.

음악대학(음악관) 외부 사진 1 음악대학(음악관) 내부 사진 1 음악대학(음악관) 내부 사진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