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목원대학교 MOKWON UNIVERSITY목원대학교


경계를 넘어 세계로, 함께 성장하는 열린대학

MOKWON UNIVERSITY

포토뉴스

“지역과 함께 혁신 이끈다” 목원대, ‘라이즈 지산학협력 성과확산 페스타’ 개최

작성자홍** 등록일2026.01.28 조회수19

 

“지역과 함께 혁신 이끈다” 목원대, ‘라이즈 지산학협력 성과확산 페스타’ 개최


목원대학교 RISE 사업단은 지역사회와 산업체, 학문 간 협력을 통해 이룬 다양한 성과를 공유하고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목원대학교 RISE 지산학협력 성과확산 FESTA’를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호텔ICC에서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지자체와 공공기관, 산학기업, RISE사업 관련 기관 및 대학 관계자, 목원대 교직원·학생 등 수백 명이 모인 가운데 진행할 예정이다.

목원대는 이번 행사에서 지산학협력 통해 도출한 혁신적 사례와 성과들을 한자리에 모아 전시하고, 지산학협력 우수성과 전시부스 운영, RISE 사업실적 보고회, 토크콘서트, 포럼, 성과공유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29일에는 본 행사 시작에 앞서 지산학협력 사업 성과와 지산학협력에 기반한 인재양성 성과를 담은 RISE 사업 우수성과 전시회를 연다.

30일에는 본 행사 개막식과 ‘대학이 이끄는 지역의 혁신 성장’을 주제로 대전 RISE 발전을 위한 토크콘서트가 열리며, ‘글로벌 인재의 지역 정착을 위한 교육 및 정주 전략’, ‘지역현안 해결을 위한 지역주체 연계방안’을 주제로 산학 공동 R&D 성과 발표회와 RISE 인재교육 성과공유회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개막식에서는 이희학 총장의 환영사와 이장우 대전시장과 조원휘 대전시의회 의장, 설동호 대전시교육감, 서철모 대전 서구청장, 조규식 서구의회 의장, 장종태 국회의원(목원대 총동문회장), 최창우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장 등이 축사를 통해 목원대 RISE 사업단의 노고를 치하할 예정이다.

또 우수 협력기관 및 기업, 우수교원 등 유공자에 대한 공로패 수여와 함께 가족회사 현판수여식도 진행해 행사의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목원대는 이번 RISE 지산학협력 FESTA를 통해 지산학협력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대학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할 계획이다.

같은 맥락에서 캐치프레이즈도 ‘지산학협력의 시너지를 창출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혁신을 이끌어 간다’는 의미를 담아 ‘RISE, CONNECT & MOVE TOGETHER’로 정했다.

목원대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보다 진일보한 지산학협력 모델을 제시하고 청년에게 더 많은 취업의 기회와 창업에 필요한 자원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또 RISE 사업을 기반으로 지역사회 발전과 성장을 위한 혁신의 중심으로 그 위상을 공고히 해 나갈 계획이다.

정철호 RISE 사업단장은 “이번 FESTA는 목원대 RISE사업이 산학협력을 넘어 지산학협력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그간의 실행 전략과 성과를 공유하는 축제의 장이 될 것”이라며 “알찬 행사 준비를 통해 지역혁신의 중심 대학으로서 목원대의 위상을 널리 알리는 계기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1954년 대전 최초의 사립대학으로 설립된 목원대는 다양한 분야에서 교육과 연구를 통해 중부권을 대표하는 혁신대학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산학협력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이희학 총장은 “그동안 목원대는 지역의 성장과 발전에 꼭 필요한 혁신플랫폼으로서 소명을 다해 왔다”며 “이번 FESTA는 그간의 역할에 지역과 함께라는 가치를 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