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목원대학교 MOKWON UNIVERSITY목원대학교


경계를 넘어 세계로, 함께 성장하는 열린대학

MOKWON UNIVERSITY

포토뉴스

목원대, 법무부 ‘조기적응지원센터 운영기관’ 선정…유학생 지원 역량 인정

작성자홍** 등록일2025.07.25 조회수98

 

목원대, 법무부 ‘조기적응지원센터 운영기관’ 선정…유학생 지원 역량 인정


목원대학교는 법무부가 주관하는 ‘조기적응지원센터 운영기관’에 최종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목원대는 이달부터 오는 2027년까지 3년간 외국인 유학생 대상 조기적응지원센터를 운영하게 된다.

조기적응지원센터는 입국 초기 외국인에게 한국의 법·제도·문화·생활정보 등을 다국어로 제공해 안정적인 정착을 돕는 사회통합 지원 기관이다.

목원대는 이번 선정으로 대전·충청권 내 주요 글로벌 교육 선도 대학으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목원대 국제협력처는 다년간의 국제교육 운영 경험과 유학생 대상 맞춤형 지원 시스템을 구축해 온 점 등을 높이 평가받았다.

조기적응지원센터는 국제협력처를 중심으로 △한국사회 이해교육 △생활법률 안내 △멘토링 및 심리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외국인 유학생의 적응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김준일 국제협력처장은 “목원대가 그동안 축적한 유학생 지원 경험과 시스템을 국가적으로 공인받았다”라며 “유학생이 한국 사회에서 안정적으로 학업과 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더 세심하고 실질적인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