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목원대학교 MOKWON UNIVERSITY목원대학교


경계를 넘어 세계로, 함께 성장하는 열린대학

MOKWON UNIVERSITY

포토뉴스

‘과학교육 진흥 유공’ 목원대 김보애 교수, 대전시교육감 표창

작성자홍** 등록일2025.04.24 조회수77

목원대 김보애 화장품학과 교수(오른쪽)가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으로부터 표창장을 받으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설명 : 목원대 김보애 화장품학과 교수(오른쪽)가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으로부터 표창장을 받으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과학교육 진흥 유공’ 목원대 김보애 교수, 대전시교육감 표창


목원대학교 보건안전대학 화장품학과 김보애 교수가 과학교육에 성실히 임하고 과학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5년 과학교육 진흥 유공 대전시교육감 표창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김보애 교수는 대전시교육청에서 주관하는 ‘고교·대학 연계 R&E(Research&Education) 전공체험프로그램’의 책임운영기관인 목원대 산학협력단에서 고교생들의 과학교육을 위한 지도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고교·대학 연계 R&E 전공체험은 고교생들이 직접 연구 주제를 정해 해당 분야의 전문가인 대학교수의 지도를 받아 대학의 장비와 인프라를 활용해 실험 및 연구를 진행한다.

대학교수 및 연구원과 한 팀이 된 고교생들이 연구보고서, 논문발표 등 이공계 학과를 직접 체험하며 전문성을 경험할 수 있다.

김보애 교수의 지도아래 고교생들은 전국 규모 학회인 한국응용과학기술학회 학술대회에 논문을 발표해 우수논문상을 수상했고, 기관 연계 포스터발표 대회 수상 등 탁월한 성과를 보였다.

김보애 교수는 “고교생들이 R&E 전공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이공계 진로를 적극적으로 생각하는 계기가 된다”며 “대전지역 고교생들이 목원대 연구팀과 함께 연구함으로써 과학기술을 이끌어갈 미래의 융합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공헌하겠다”고 말했다.